허팝 과학파워 5 허팝 과학파워 5
유경원 지음, 이연 그림, 정효해 콘텐츠, 허팝 감수 / 서울문화사 / 2019년 4월
평점 :
절판


아이가 1권부터 재미있게 보고 있는 '허팝 과학파워'입니다. 5권은 언제 나오는지 계속 물어보던데 드디어 나왔네요. 나오자마자 선물해주니 너무 좋아합니다. 앉은 자리에서 바로 다 읽고 또 반복해서 읽네요. 역시 아이들에게 주는 학습만화는 무조건 재밌어야하는군요.

너무나 유명한 크리에이터 허팝이 주인공인 과학 학습만화입니다. 초등 교과 연계가 되니 더욱 좋네요. 이번에 배울 소금 용암은 초등 3,4학년 '물질의 상태', 신발 자전거는 초등 5학년 '물체의 운동'과 연계되어 있습니다.

 

 

허팝과 친구들은 드론 실험을 하다가 중세로 가게 됩니다. 여기서 어떤 일들이 생기고 허팝과 친구들은 어떤 기지를 발휘해 문제를 해결하게 될까요.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재미있는 내용이라 저도 잘 읽어봤어요. 저도 몰랐던 소금용암에 대한 설명을 들으니 재미있고, 신발을 이용한 자전거바퀴는 참 기발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봐도 재미있는데 아이들이 보면 더 재미있겠죠.

만화 중간중간 나오는 OX 퀴즈도 상식 쌓기에 좋습니다. 만화를 보면서 문제도 풀고 알차네요.

 

 

 

만화가 끝나면 '허팝 과학 연구소'라는 코너가 나옵니다. 소금용암과 신발자전거에 대해 허팝이 알기 쉽게 잘 설명해주네요. 아래 QR코드를 찍으면 허팝의 동영상도 볼 수 있습니다. 아이가 얼른 찍어서 보더라고요.

 

 

 

책에는 소금이 800도의 열에서 끓어 녹는다고 나와요. 허팝은 무려 1000도까지 끓이는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아주 위험하니 따라 하면 안 되겠죠. 동영상을 보니 100도까지 끓여서 녹인 소금을 바닥에 떨어뜨리니 식으면서 다시 소금이 되네요. 소금을 물 없이 끓인다는 생각은 못 해봤는데 허팝 덕분에 알게 됐습니다. 제가 봐도 참 재미있는 동영상에요. 아이가 허팝 동영상을 여러 개 보면서 재미있어 합니다. 이러면서 과학에 친숙해지겠지요.

 

 

 

 

아이가 허팝과학파워 6권은 언제 나오는지 또 물어보네요. 이렇게 시리즈로 모으면 한꺼번에 사는 것보다 더 좋은 것 같아요. 아이가 기다리다가 받으니 더 소중하게 여기고, 반복해서 읽게 되니 학습효과에도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어린이를 위한 과학학습만화는 역시 '허팝과학파워'가 좋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