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 과학상식 : 황당 방송 과학 퀴즈! 과학상식 79
신혜영 글.그림, 손영운 감수 / 글송이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좋아하는 '퀴즈 과학상식' 시리즈 신간이 나왔습니다. 79권 '황당 방송 과학'인데요. 벌써 79권이라니 '퀴즈 과학상식' 시리즈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네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방송을 주제로 과학 지식을 알아보는 만화인데요. 방송국과 방송에 관련된 재미있는 내용이 나와요. 아이들이 궁금해하는 방송국 구조와 방송 촬영 장비, 방송의 역사 등 방송 상식도 함께 배울 수 있어 유용합니다.

 

 

 

첫 장의 제목은 '앵커는 어떻게 긴 뉴스를 다 외울까?'인데요. 저도 예전에는 궁금했던 내용이네요. 앵커가 정말 뉴스를 다 외워서 말하는 줄 알았거든요. 요즘은 예능에서 많이 나와서 다들 알고 있지요. 프롬프터를 보고 말하는 것이죠. 하지만 실수하지 않기 위해서는 미리 대본을 반복해서 읽어보는 연습 과정이 필요하겠지요. 이런 내용을 외계인은 프롬프터가 없어서 대본을 카메라맨 얼굴과 모자에 쓴다는 설정으로 웃음을 주네요. 이런 식으로 곳곳에 유머 코드를 넣어서 아이들이 지루하지 않게 과학 상식을 얻을 수 있어요.

 

광고가 15초인 이유는 뇌가 정보를 저장할 수 있는 시간을 분석한 결과이고, 공포영화를 보면 심장박동이 빨라지고 혈관이 수축되어 땀이 나서 체온이 내려가 으스스한 기분이 든다는 자세한 설명도 나옵니다.

TV에서 방청객으로 나온 사람들이 일사불란하게 박수와 환호를 보내는 걸 보면 방송에 몰입하는 데 도움이 되기도 하고 거부감이 생기기도 하죠. 그런데 이런 박수부대가 19세기 프랑스에서 조직적으로 운영될 정도였다니 신기하네요.

 

1인 방송, 4D 영화, 투명 디스플레이 등 최신 정보와 기술에 대한 내용도 많아 좋네요. 과학 상식 시리즈는 변하는 시대에 맞게 아이들이 알아야 할 내용들을 재미있게 보여주니 과학 상식을 쌓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제가 봐도 재미있는데 아이들은 더 재밌겠지요. 시리즈가 나올 때마다 한 권씩 구입하고 있는 '퀴즈 과학상식' 시리즈가 앞으로도 계속 나오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