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생이 생겼어요!
리사 스틱클리 지음, 유 아가다 옮김 / 책놀이쥬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생이 생겼어요'라는 제목과 유모차를 밀면서 방긋 웃는 아이의 모습이 잘 어울립니다. 동생을 질투하지 않고 잘 놀아주는 멋진 아이군요. 유모차에 앉은 아기도 방긋 웃는 걸 보니 둘 사이가 좋은가 봅니다.

 

형제, 자매는 사이좋게 지내라는 말을 듣고 자라지만 싸울 때도 많습니다. 때론 사이좋게, 때론 싸우면서 서로를 이해하고 사랑하게 되지요. 이 책에 나오는 아이도 처음에는 동생을 싫어했지만 차츰 좋아하게 되는군요. 참 사랑스러운 이야기입니다.

 

 

 

누나가 동생, 앨버트에 대해 이야기하는 형식으로 쓰여 있어요. 앨버트는 1월에 태어났습니다. 앨버트가 첫 생일을 맞이할 때까지의 성장과정과 누나의 심경 변화를 재미있게 그려냈네요.

 

앨버트는 1월에는 울기만 했고, 누나는 시끄럽다고 생각했지요. 앨버트는 2월 모빌을 보며 까르르 웃었고 3월에는 딸랑이를 갖고 놀았습니다. 4월에는 고약한 냄새 나는 응가를 눠서 누나가 코를 막는 장면이 나옵니다. 5월에 앨버트는 침을 흘리고 옹알이를 시작했습니다. 이때 누나가 발가락을 간지럽히는군요. 이제 동생에게 관심을 가지고 같이 놀아주는 모습이 보입니다.

6월에 앨버트는 앉기 시작하고 7월에는 욕조의 물로 장난을 칩니다. 누나는 욕조 커튼 뒤에서 까꿍 놀이를 해주네요. 8월이 되자 앨버트는 이유식을 먹기 시작했고 9월에는 그네를 탔습니다. 누나는 그네를 아주 높이 탈 수 있지만 앨버트는 아기라 살살 탄다고도 얘기하네요.

앨버트는 10월에 기고 11월에는 누나가 쌓은 탑을 무너뜨리는 놀이를 합니다. 12월이 되니 앨버트가 걸음마를 시작했어요. 이렇게 일 년의 시간이 지났습니다.

앨버트의 한 살 생일이 되어 생일파티를 합니다. 촛불을 불지 못하는 동생을 위해 누나가 꺼 주는군요. 마지막 페이지에서 누나는 동생을 사랑한다고 말하며 생일을 축하해줍니다.

 

아이들이 이 책을 읽으면서 동생을 이해할 수 있고, 자신도 이런 과정을 거쳐 자랐다는 것을 느낄 수 있겠지요. 형제자매를 더 사랑하고 이해할 수 있는 재미있는 책입니다. 저도 읽어보니 아이가 처음 태어나 일 년 동안 얼마나 많은 일이 있었는지, 어떻게 컸는지 생각하며 추억을 떠올리게 되네요. 아이와 함께 읽기 좋은 그림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