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트립 제주 - 지금, 가장 핫한 제주 여행 코스 31
송세진 지음 / 북탐 / 2019년 3월
평점 :
품절


작년에 제주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올해에도 한 번 더 여행을 계획 중입니다. 작년에 제주 여행을 준비하면서 느꼈던 점은 '최신 가이드북'이 필요하다는 건데요. 핫한 관광명소이다 보니 금방 사라지는 곳도 많고 예전 정보는 쓸모없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인터넷에 많은 무료 경험담들이 있지만 거의 자신이 다녀온 곳 위주의 주관적인 내용이 많고, 정작 도움이 되는 세부 정보는 빠져 있어 검색은 오래 했는데 알짜 정보는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최신 가이드북'이 중요하지요.

 

이 책의 저자는 제주에 4년 거주하는 중입니다. 직접 살면서 보고 느낀 제주의 명소와 힐링 장소를 소개하는 책이라 세부적인 정보가 많고 다양한 여행 장소를 제시해 선택의 폭을 넓혀 줍니다. 책을 읽으면서 가고 싶은 곳을 몇 군데 골라 일정을 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여행 계획을 세우는 시간을 줄여주는 기특한 책입니다.

이 책은 총 6가지의 주제로 여행지를 소개하는데요. 제주 바다 한 바퀴, 놀멍 쉬멍 테마여행, 그림 같은 제주를 사진 속에, 설렘 가득한 제주 아트 산책, 제주 액티비티 여행, 제주 히N허 스토리 등 다양한 주제를 보고 자신에게 맞는 여행지를 선택하면 편합니다.

보통 렌터카로 이동하는 제주여행의 특성상 가볼 만한 곳을 묶어서 차로 이동시간을 알려주니 더 도움이 되네요. 제주의 상세한 지도를 보며 일정을 짤 수 있어 편합니다. 책 뒷부분에는 제주 전체 지도가 나와요. 이 책에 나온 명소가 표시되어 있어 제주도를 한눈에 보면서 일정을 짜기 좋습니다.

 

가볼 만한 곳, 숙박, 식당 등 여행에 꼭 필요한 부분들이 수록되어 있고, 여행자에게 중요한 주차 정보나 여행 팁들이 많아 도움이 됩니다.

지난 여행에서 가려고 했으나 비가 와서 못 갔던 '절물자연휴양림'과 '노루생태관찰원'에 대한 소개를 보니 이번에는 꼭 가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환상숲 곶자왈 공원'에서는 숲해설을 들으며 숲의 비밀을 알 수 있다니 기대됩니다.

아이와 가볼 만한 '제주항공 우주 박물관'도 일정에 넣어야겠습니다. 파일럿 시뮬레이션만 해도 본전을 뽑는다는 팁과 박물관 3층에서 식사나 스낵을 즐기며 멋진 전망을 즐길 수 있다는 정보는 도움이 되네요. '김녕미로공원'도 3개의 다리와 전망대가 포토존이라고 하니 미로에서 헤맨 후에 전망대에 올라가 숨은 그림 찾기를 해보고 싶네요.

한라산 등반에 대한 정보도 나오는데 짧은 코스로 도전해보고 싶습니다. 아이와 좋은 추억이 되겠지요. 다희연의 동굴카페 LAF도 예전에 TV에서 봤는데 책에 상세하게 잘 나와있어 방문해보고 싶네요. 본태 박물관이나 제주도립미술관 등 자연 속 예술을 느낄 수 있는 곳도 가보고 싶습니다. 해녀박물관 4층 전망대에서 세화 바다를 감상할 수 있다는 팁도 유용하네요.

저도 저자처럼 제주살이를 한다면 이 책에 나온 곳들을 다 가보고 싶지만 일정이 촉박한 여행자이기에 가고 싶은 곳을 몇 군데 추려서 그 근방에서 시간을 보내며 자연 속에서 힐링하는 여행을 하고 싶습니다. 가고 싶은 곳을 다 가보려면 매년 제주에 다녀와야겠네요. 제주여행은 날씨가 변수가 되는 경우가 많은데 책에 '비가 오면 가볼 만한 곳'들이 잘 나와있어 메모해두었다가 비가 올 경우 일정을 조정하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