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운동은 몸개그였다 - 바디스컬터 RYU가 알려 주는 셀프 체형 교정 운동과 다이어트
유창성 지음 / 망고나무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당신의 운동은 몸개그였다'라는 제목을 보는 순간 제 얘기라는 생각이 듭니다. 어떤 운동을 하든 간에 바른 자세로 제대로 배워서 시작해야 하는데 대강 운동을 하면 효과를 보기 힘들지요. 몸 개그를 하지 않고 '진짜 운동'을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당신이 다이어트에 실패할 수밖에 없었던 진짜 이유'라는 문구가 보이네요. 이 책을 읽으면 다이어트에도 성공하고 제대로 된 운동을 할 수 있을 거라는 기대가 생깁니다.

 

 

저자는 20년 경력의 트레이너이자 바디 스컬터(body sculptor)로 활동 중입니다. 바디 스컬터란 말 그대로 몸을 조각해 주는 사람이지요. 다른 사람의 몸을 조각하듯이 원하는 대로 만들어낼 수 있다니 신기하네요.

저자는 바디 스컬팅의 효과로 세 가지를 알려줍니다. 노화를 촉진하는 수술을 피할 수 있고, 내가 움직이고 싶은 대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나이보다 10년 젊어질 수 있다고 하네요. 이런 효과를 보려면 어떤 운동을 해야 할까요. 저자는 자신의 경험과 고객들의 사례를 통해 운동 방법, 마음가짐 등을 다각도로 알려줍니다.

예를 들어 특정 부위의 근육을 더 키우고 싶다면 그 부분을 탈진시키는 운동을 한 후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적절히 섭취해 줍니다. 다시 말해 원하는 부위의 근육을 키워준 후 체지방을 줄이는 것이죠. 이런 식으로 근육을 키우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책을 읽다 보면 평범한 몸매를 가졌던 저자의 고객들이 몸짱이 된 사진들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몸짱 사진도 제대로 스튜디오에서 멋지게 찍은 걸 보니 감탄이 나오네요. 이런 사진은 연예인들이 찍는 거라고 생각했는데 자신감을 장착한 일반인들이 찍어도 아주 멋지네요. 평범한 일상 속에서 몸을 제대로 관리한 결과를 이렇게 사진으로 찍어두는 것도 평생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책에 나온 것 같은 몸짱이 되기는 힘들겠지만 원하는 부위의 근육을 집중적으로 키우기 위해 제대로 된 방법으로 노력할 수는 있겠지요. 셀프체형교정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