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장에 월세가 꼬박꼬박 쌓이는 수익형 부동산 - 열 아파트 안 부러운 부동산 투자
최영식 지음 / 다온북스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통장에 월세가 꼬박꼬박 쌓이는 수익형 부동산'이란 제목만 봐도 기분이 좋아집니다. 요즘 조물주 위에 있다는 건물주가 되기 위해 어떤 공부를 해야 할까요. 무턱대고 투자했다가는 낭패를 보기 쉬운 부동산에 대해 지금부터 꼼꼼하게 공부해서 분석하는 눈을 기르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수익형 부동산'으로 매달 월세를 받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이렇게 안정적인 월세 수익으로만 생활이 가능하다면 노후 걱정도 없을 것 같은데요.

 

 

 

이 책은 크게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PART 1에서는 임대 사업에 대한 설명으로 시작합니다. 수익률의 기초 개념과 부동산 가치를 평가하는 방법도 알려주고 부동산 유형별 특징을 알려줍니다. PART 2에서는 오피스텔 투자법에 대해 설명하고 PART 3에서는 상가 투자에 대해 꼼꼼하게 알려줍니다.

지금껏 아파트나 빌라에 투자하는 책은 많이 봤는데 오피스텔과 상가에 대한 책은 처음이라 잘 읽어봤습니다. 어려울 것 같지만 저자의 설명을 따라 천천히 읽어보면 이 분야도 잘 공부해서 시작하면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오피스텔 투자를 할 때 체크해야 할 점도 쉽게 알려주네요. 역세권, 100세대 이상, 대학가나 산업단지, 은행이자+3%수익률, 2010년 이후에 건축된 오피스텔 등 다섯 가지만 체크해도 좋은 오피스텔을 고를 수 있습니다. 오피스텔 분양권이 좋은 이유와 주의해야 할 점, 세금에 관한 부분도 꼼꼼하게 짚어주네요.

 

제가 요즘 관심을 갖고 있는 상가에 대한 설명도 자세하게 나옵니다. 요즘 거리를 지나다 보면 경기가 좋지 않아서인지 공실이 많이 보이는데요. 노후에 상가에 투자했다가 저렇게 공실 부담을 안게 되면 어쩌나 걱정되기도 합니다. 이 책에서는 공실을 피하기 위해 체크해야 할 점을 잘 알려줍니다. 배후 수요의 적절성, 추정 임대료 대비 가격의 적합성, 건물 구조(기둥 유무 및 전면 폭), 노출도 및 위치, 상권 확장 가능성 등 기본적인 부분들을 분석해보고 직접 찾아가서 꼼꼼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구분 상가는 계약면적이 아닌 전용면적을 확인해야 하고, 상가의 노출과 엘리베이터 동선을 확인하는 등 투자자가 직접 체크해야 할 점들이 많습니다. 상가 세금도 미리 알고 준비해야 하니 단계별 세금과 절차를 알아두어야 합니다.

 

저자는 자산관리사로 일하면서 자산 운용에 있어서 가장 안정적인 투자가 임대 사업이라는 것을 확신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 책에는 고객들의 실제 부동산 투자 성공 사례, 실패 사례가 사진과 함께 분석되어 있어 도움이 됩니다. 어떤 부동산을 선택해야 할지 차근차근 설명해주니 주의 깊게 읽게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