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카마쓰를 만나러 갑니다 - 나를 위로하는 일본 소도시 일본에서 한 달 살기 시리즈 1
이예은 지음 / 세나북스 / 2019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다카마쓰를 만나러 갑니다'라는 제목을 보니 반갑습니다.

보통 일본에 가면

교통이 편리하고 관광지가 발달한

대도시 위주의 여행을 하지요.

요즘은 힐링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일본 소도시에 많이 다녀오더라고요.

남들과 다르게

조용한 곳을 천천히 둘러보는 여행을 통해

생각을 정리하고 힐링하는 여행 말이지요.

아무도 없는 산책길을

아이스크림 하나 들고 천천히 달리는

표지 그림이 인상적이네요.

그런데 그 길을 자세히 보니 나무젓가락이 잡고 있군요.

아마도 우동인가봅니다.

맛있는 먹거리가 있는 조용한 여행 컨셉인 것 같네요.

 

저자는 다카마쓰에서 찍은 사진과 함께

느낌을 담담하게 적어 나갑니다.

깨끗하고 아기자기한 소도시, 다카마쓰에서

저자가 만난 사람들과의 경험이 재미있네요.

'낮에는 바닷가와 산골 마을을 유유자적 산책하며

그림 같은 풍경과 그 속에 있는 예술 작품을 실컷 감상했다'라는

저자의 말에 부러움이 밀려옵니다.

저자가 워낙 좋아하는 곳이다 보니

추천할 곳도 많은 것 같아요.

맛있는 식당, 인상 깊은 미술관, 아름다운 풍경이 있는 곳 등

가볼 만한 곳들을 추천합니다.

낯선 곳이 주는 신선함,

여러 날 머물면서 익숙해지는 풍경들,

새로운 것을 접하고 비슷한 것들을 보면서

그 속에서 나를 돌아보는 조용한 여행이네요.

소도시 여행이 이래서 인기 있나 봅니다.

별것 하지 않고 걱정 없이 돌아다니며

값싼 우동을 맛있게 먹고

밤에는 혼술로 하루를 마무리하는 그런 생활,

저도 휴가 때 꼭 하고 싶은 일들입니다.

저도 다카마쓰에 가보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