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1학년을 위한 빠른 교과서 연산 1-1 (2023년용) - 학기별 계산력 강화 프로그램 바빠 교과서 연산 (2023년)
징검다리 교육연구소.강난영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바쁜 1학년을 위한 빠른 교과서 연산 1-1'을 계속 풀고 있는데요.

초등 수학은 꾸준함이 필요한 것 같아 매일 조금씩이라도 풀도록 격려하고 있어요.

교과서 연산 과정에 충실한 교재라 겨울방학을 활용해 미리 풀어두면 학교 가서 수월할 것 같아요.

1학년 친구들이 틀린 문제를 풀어보고, 내가 틀린 문제를 다시 풀어보는 방법으로 초등 연산을 완성하는 똑똑한 교재입니다.

하루에 한 장씩 풀어서 지난주에는 4과까지 풀었는데요.

이번 주에는 조금 더 속도를 내서 10과까지 풀었어요.

첫째 마당 '9까지의 수'를 끝냈습니다.

9까지의 수를 읽고 쓰고 비교하는 문제들이 나와서 아이가 재미있어하더라고요.

9까지의 수라 아직 한 자릿수를 배우는 거예요.

더 큰 수, 더 작은 수를 찾아보고 가장 큰 수와 가장 작은 수도 알아보면서 수의 크기를 비교하는 연습을 반복했어요.

이렇게 기초를 튼튼히 해야 연산으로 넘어가면 어렵지 않겠죠.

수의 순서 알아보기, 1 큰 수 알아보기 등 1학년 1학기에 나오는 내용이긴 하나 유치원에서도 배우는 내용이라 수월하게 풀어갑니다.

 

수를 나타낼 때는 숫자로 표현하고, 순서를 나타낼 때는 한글로 표현하는데요.

순서를 나타내는 '첫째, 둘째..' 등의 개념까지 함께 공부합니다.

첫째 마당이 끝나니 '꿀떡! 연산 간식' 코너가 나오네요.

강아지 집을 찾아주는 미로인데요. 그냥 미로가 아니라 큰 수와 작은 수를 찾아 길을 떠나는 재미있는 수학게임이네요. 이렇게 놀이식으로 나오면 아이가 공부가 아닌 놀이로 생각하고 재미있게 문제를 풀지요. 마무리를 즐겁게 하면 공부를 즐겁게 한 기분이 들어 참 좋아요.

 

'바쁜 1학년을 위한 빠른 교과서 연산', 바빠 시리즈는 1, 2학년 용이 출간됐고요. 곧 3, 4학년용도 출간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이 학년이 올라갈 때마다 꾸준히 구입해주면 되겠네요.

아이가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어서 여러모로 걱정이 많은데요.

그중 하나는 아이가 학교 공부를 잘 따라갈지에 대한 걱정이지요.

학교 공부를 하나도 모르는 상태에서 선생님 설명으로 처음 접하면 흥미를 잃지 않는다는 측면에서는 도움이 될 수도 있겠으나, 다른 아이들은 이미 알고 대답까지 하는 내용을 아이 혼자 모른다면 그것도 문제가 될 것 같습니다. 예전에 현직 초등교사가 쓴 책에 나왔던 내용이라 현실적인 고민인 것 같아요. 아이의 자신감을 위해서는 기본적인 내용 정도는 익혀둬야 할 것 같아요.

'바빠'교재는 문제 수가 적당하고 하루에 1~2장 푸는 분량이라 아이가 힘들어하지 않아서 좋아요. 하루에 초등 수학 문제를 너무 많이 풀어야 한다면 아이가 버겁겠지만 적당한 양을 꾸준히 푸는 습관을 들이는 것은 필요하다고 봅니다.

다음 주에는 '모으기와 가르기'가 시작됩니다. 아이가 유치원에서 어느 정도는 배운 내용이라 기본기를 다지는 훈련이 될 것 같은데요. 덧셈과 뺄셈은 초등 연산의 기초가 되기 때문에 처음부터 제대로 배워두는 것이 중요할 것 같아요. 아이를 따로 학원에 보내지 않아도 이런 좋은 교재로 집에서 홈스쿨링을 할 수 있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니 참 좋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