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세미녀의 세금 지우개 - 골치 아픈 세금 문제, 속 시원하게 지워드리는
김희연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절세미녀의 세금 지우개' 의 '절세'는 세금을 절약해준다는 '절세'군요. 그런데 사진을 보니 '절세미녀'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의 미모를 자랑하는 회계사이자 세무사인 저자입니다. 현재 저자는 합법적 절세로 성공을 디자인하는 '절세 디자이너'로 활동 중이라고 합니다. 자영업자가 알아야 할 세금의 모든 것을 상세하게 알려주니 재미있게 잘 읽었습니다.

자영업자는 사업을 시작하기 전 창업아이템을 고민하게 되지요. 그런데 이때 세금에 대해 공부하려는 사람은 많이 없습니다. 골치 아픈 세금은 회계사무실에 맡기고 사업에만 전념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요. 하지만 자영업자는 세금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세금을 언제 신고하고 언제 내야 하는지 챙겨서 미리 대비하고, 절세할 수 있는 부분은 꼼꼼하게 챙기면 좋겠지요.

이 책에는 사업 시작하기 전에 세우는 세금 계획, 부자가 되기 위한 세금 기초 상식, 부자 되는 세금 디자인, 슈퍼리치들의 설제 방법 등 자영업자가 알아야 할 세금에 대한 내용들이 잘 나와있습니다.

절세를 위해서 사업자 등록을 언제 해야 하는지부터 사업용 계좌와 사업용 신용카드를 신고하는 방법까지 세세하게 잘 나와있습니다. 일부러 누락하는 것이 아니라 몰라서 누락하는 부분들에서도 세금이 빠져나갈 수 있으니 미리 알고 준비하는 것이 좋겠죠. 요즘은 다들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세금계산서도 홈택스에서 발행하는 등 투명한 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국세청에서는 모든 자료를 보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탈세를 하면 더 많은 추징금을 물게 되니 세금을 정직하게 내는 것이 좋다고 계속 강조하네요.

부자가 되기 위한 세금 기초 상식 부분이나 세금을 줄이는 방법, 지역에 따른 창업 혜택이나 조기환급 신청방법 등 몰랐던 부분을 잘 알려줍니다. 저도 언젠가는 창업을 계획하고 있기에 더욱 꼼꼼하게 읽어봤습니다. 이 책은 자영업자들에게 필독서로 권하고 싶을만큼 도움이 되는 내용이 많네요. 어려울 것 같은 세금 계획을 세우고 절세하는 비법을 잘 알려주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