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 번이나 실패했던 나 사장은 어떻게 창업에 성공했을까?
나승호 지음 / 일상과이상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열 번이나 실패했던 나 사장은 어떻게 창업에 성공했을까?'라는 제목이 눈에 들어옵니다. 열 번 실패하고 이제는 성공한 사람의 실제 이야기입니다. 아마 열 번의 실패를 교훈 삼아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겠지요. 보통 사람들이 창업에 한두 번 실패하면 거기서 멈추기 마련인데 저자는 열 번 넘게 시도했다는 것도 대단해 보입니다. 그만큼 사업에 대한 확신이 있었기 때문이겠지요.

열 번이나 실패했던 나 사장은 어떻게 창업에 성공했을까?

부제는 '성공률 백배 높이는 창업 준비법'이군요. 성공률을 올리기 위한 실제적인 팁이 많아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

 

저자는 '자신이 잘 할 수 있는 일'로 창업하라고 조언합니다. 다들 하는 쉬운 일을 시작하는 것보다 더 승산이 있습니다. 보통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프랜차이즈 사업은 일반 소규모 창업보다 쉽게 시작할 수 있고 폐업률도 낮은 편이지만 처음부터 목돈이 들기 때문에 자기 자본이 있는 사람에게 추천하는군요.
저자는 IT 프로그램 교육 사업, 3차원 모델링 용역 사업, 부동산 경매, PC방, 인터넷 쇼핑몰 등을 운영하다 현재 ICT 카운슬링 및 자료 보안 회사를 창업해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자는 창업 전 준비를 열심히 할 것을 당부합니다. 준비를 철저하게 하고 뛰어들어야 함을 강조하네요.

저자는 세금 절약 방법, 고객 관리법, 통장 관리법부터 시작해서 거래처와 협상하는 방법까지 본인의 노하우를 잘 알려줍니다. 세금 계산법은 홈택스를 활용하는 방법을 상세한 설명으로 알려주고 회사 로고를 무료로 만들어주는 곳도 소개해줍니다. 동업을 한다면 동업자 간 합의가 되어야 하는 주의사항도 알려주네요. 

저도 언젠가는 창업을 하고 싶지만 어디부터 준비해야 할지 감이 잡히지 않았는데 이 책을 보니 마음부터 다잡아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철저한 준비를 해서 창업을 해야 성공할 수 있다는 말을 명심하고 책에 나오는 여러 사례를 참고해야겠네요.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과 현재 운영 중인 사람 모두에게 도움이 될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