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단어 스도쿠 - 두뇌 트레이닝과 영단어 공부를 한 번에 슬로래빗 두뇌 트레이닝 시리즈
김보라 지음 / 슬로래빗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단어 스도쿠-취미레저, 퍼즐 서평

 

 

요즘 정말 퍼즐로도 다양하게 놀 수 있다는 점에 놀랍다. 이 책에서의 영어 단어 스도쿠라는 퍼즐도 처음 보았는데 되게 신기하고, 두뇌트레이닝도 하면서 영어 단어 공부도 할 수 있는 새로운 퍼즐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스도쿠와 다른 영역과의 조합이라는 점에서 신선하다. 물론 영어 단어 스도쿠라는 이름처럼 스도쿠의 방식과 크게 다르지 않다. 숫자에서 영어 단어로 그 대상이 바뀌었을 뿐이다.

원래 영어단어를 외울 때 쓰면서 외우는 스타일인데 이 책으로 스도쿠를 하다보면 6단어씩을 쓰게 되니 이 단어들을 자연적으로 외우게 되었다. 왜 영어권에서 워크시트로 많이 활용하는지 알 수 있었다. 물론 영어단어를 외우고 싶지 않다면 굳이 외우지 않아도 상관없지만 이왕 영어단어 스도쿠를 골랐다면 같이 영어단어도 공부하면 좋을 것 같다. 그리고 스도쿠를 하면서 영어단어도 외우겠다는 의지를 가지고 하면 좋을 것 같다. 아는 단어가 있으면 그 단어는 외우지 않아도 되니 그냥 넘겨도 된다.

영어단어 스도쿠를 몇 개정도 풀고 나면 영어단어 스도쿠가 아닌 새로운 퍼즐이 그려져 있다. 시카쿠 퍼즐이라고 하는데 이 퍼즐도 쉽지만은 않은 것 같다. 주어진 숫자대로 직사각형을 그려서 채우는 방식인데, 바로 바로 맞추기는 조금 어려워서 지우개를 가지고 풀어나가면서 하는 것이 좋았다.

영어단어 스도쿠를 풀어보면서 조금 어려웠던 점은 스도쿠를 어느 정도 풀고 난 후에 모든 칸에 어떤 단어를 넣어도 성립하는 경우가 있어서 그 부분이 어려웠던 것 같다. 답지를 보았을 때 답지와 같지는 않은데 내가 푼 스도쿠의 방식도 성립하는 것 같아서 고민했었다. 내가 잘못 풀어서 그럴 수도 있지만 만약 여러 개의 방법이 성립하는 것이라면 이 부분도 같이 수록해주거나 설명을 해주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었다.

 

 

(4p)

영어 단어 스도쿠가 좋은 이유에 대한 소개이다. 이 말들이 맞는 것 같다. 이러한 장점들이 영어단어와 스도쿠의 조합이 나오게 된 이유라고 생각한다.

 

 

(8p)

영어 단어 스도쿠의 모습이다. 영어단어로 스도쿠를 채우는 것이 신선하고 단어 하나를 쓰는 것만으로도 꽉 차는 모습에 공부한 것 같기도 하고, 스도쿠를 잘 채웠다는 생각이 들어서 좋았다.

 

 

(13p)

시카쿠 퍼즐이다. 이 퍼즐이 예전에 했었던 핸드폰 게임과도 비슷한 것 같은데 쉽지 않아서 계속 고민하게 되었던 퍼즐이다. 어려운 만큼 완성하면 뿌듯했다.

이 책은 영어단어를 같이 공부하면서 스도쿠를 할 수 있어서 좋았다. 또 하나의 새로운 장르의 퍼즐을 알게 되어서 좋았다. 그리고 영어 단어 스도쿠만 있는 것이 아니라 중간에 시카쿠 퍼즐도 있어서 지치지 않고 계속 퍼즐을 풀어나갈 수 있었다. 다만 영어 단어 스도쿠는 6x6 퍼즐이어서 한 스도쿠에 6개 단어 정도를 외울 수 있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좋을 것 같다. 그리고 영어 단어의 난이도가 많이 어렵지 않았다는 점에서 상식적인 수준의 영어를 알아가는 느낌이었다. 단순 스도쿠가 아니라 뭔가 공부하는 느낌을 받고 싶다면, 영어 단어를 공부하면서 스토쿠를 알아가고 싶다면 이 책 영어 단어 스도쿠를 추천한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8-03-28 23:59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