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커 컬러링 : 랜드마크 1 스티커 컬러링 시리즈 1
일과놀이콘텐츠연구소 지음 / 북센스 / 2017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스티커 컬러링 랜드마크 서평

스티커 컬러링에 대해서 들어본 적이 있나요?

    

 

사실 처음 스티커 컬러링이라고 했을 때 주로 색연필로 했던 컬러링을 스티커로 어떻게 컬러링을 하지?’라고 생각했었는데 직접 해보고나서 스티커 컬러링도 정말 매력적인 컬러링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어렸을 때 스티커 모으기, 붙이기를 좋아했었는데 이 컬러링을 하면서 그 때의 생각도 났다. 그만큼 스티커를 붙이는 컬러링이기 때문에 누구나 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해보았다. 열심히 번호에 맞추어서 스티커를 붙일 수만 있다면 누구든지 완벽한 작품을 하나 만들어낼 수 있다. 나는 이 누구나 라는 이 전제가 참 좋았다. 그만큼 하려는 의지만 있다면 이 스티커 컬러링을 도전하는데 장벽이 없다는 이야기이다. 다른 컬러링처럼 실력이 필요한 게 아니다.

    

 

스티커 컬러링 책을 처음 접했을 때 민트색으로 되어있는 책이 너무 예뻤다. 목차를 보니 랜드마크라는 주제에 맞게 여러 개의 스티커 컬러링 도안이 있었다. 그리고 스티커 컬러링이 너무 기대가 되어서 바로 앞에 있는 자유의 여신상에 도전해보았다. 처음에는 되게 스티커 컬러링을 만만하게 보았었는데 이백개가 넘는 스티커의 개수를 보고 생각보다 완성을 하는데 더 오래 걸릴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처음에는 많아 보였지만 하다보니 금방 없어졌다.)

   

 

 

그리고 절취선에 맞추어서 자유의 여신상 도안과 뒤의 스티커를 책에서 분리했다. 여기에서 이 책이 좋았던 점이 있었다. 책과 분리가 된다는 점이다. 그래서 더 쉽게 스티커를 붙일 수 있었다. 절취선을 책에 만들어 둔 것이 이 책의 특별한 점이었다고 생각했다.

  

  

그 다음으로는 도안에 스티커를 붙이기 시작했다. 스티커 컬러링은 도안에 있는 번호에 맞는 스티커를 떼어서 붙이는 방법이다, 그래서 자유의 여신상 머리에서부터 시작해 횃불까지 스티커를 붙였다. 스티커 컬러링을 할 때 핀셋을 사용해서 붙이기도 하고, 손으로도 붙여보았는데 두 방법에 큰 차이는 없는 것 같다. 각각의 장점이 있다. 핀셋은 조금 더 정교한 느낌이었고, 손으로 하는 건 핀셋으로 하는 것보다 빠르게 붙일 수 있었다.

    

 

스티커 컬러링은 처음 해보아서 시작은 엉성했지만 갈수록 더 빠르게 할 수 있었다. 그리고 완성이 되어가는 모습을 보면서 더 탄력을 받아서 완성을 했다. 스티커 컬러링 자유의 여신상을 붙이는데 여유롭게 해서 약 두 시간 정도 걸린 것 같다. 그 시간 동안 정말 재미있게 스티커를 붙였고, 집중하게 되었던 시간이었다. 시간이 참 빠르게 갔다. 스티커 컬러링을 더 재미있게 하는 방법을 생각해보았는데 자신이 좋아하는 노래를 들으면서 하면 더 좋을 것 같다. 그렇게 휴식의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스티커 컬러링의 도안을 하나 골라서 하면 처음에는 알아보기 어렵지만 점차 도안이 완성되어가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처음에는 정말 아무것도 아니었던 색색의 스티커들이 다양한 부분에 들어가서 도안의 일부분이 되면 입체의 다채로운 완성작을 만날 수 있다.

 

스티커 컬러링 책을 보고 느낀점을 정리해보면 스티커와 도안이 책에서 분리되어서 편리하게 스티커를 붙일 수 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스티커로 입체를 표현할 수 있다는 점이 신기했다. 마지막에 완성된 도안을 보고 정말 뿌듯했다. 스티커 컬러링은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놀이같다. 새로운 컬러링을 도전해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8-02-13 14:18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