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고시마 - 이부스키, 야쿠시마, 2018~2019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18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해시태그 트래블 가고시마 서평

 

 

앞 표지를 보면 해시태그 트래블 가고시마 편은 가고시마 온천, 맛집, 겨울여행 이부스키, 야쿠시마 정보가 수록되어있다고 한다. 그리고 혼자서도 여행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고 되어있다.

 

나는 가고시마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한다. 그런데 가고시마에 대해서 들어본 후로는 가고시마에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생겼다. 그리고 이 책을 읽어보았다. 처음에 이 책을 폈을 때 가고시마가 일본의 나폴리라고 불리운다고 하니 궁금했다. 내가 모르던 가고시마에 대해서 어떤 점이 특징인지 어떤 역사가 가고시마에 있는지 알 수 있었다. 일본에 가보았었지만 같은 일본에 있더라도 지역마다 특징이 다른 것을 알 수 있었다.

가고시마는 가고시마만의 특징이 있는 것 같다.

 

 

  

   (6~7p)

그다음에 목차를 보았다. 가고시마에 대해서 알아야할 지식들에 대해서 먼저 책이 소개가 되고 그다음에는 가고시마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가고시마의 근교에 대해서도 설명이 되어있다. 일본여행에서는 한 지역을 여행을 가는 것 보다 그 근교까지 함께 여행을 갔다가 오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그래서 근교지역이 설명되어 있어서 그 부분이 좋았던 것 같다.

 (16p)

가고시마에 대해서 전반적인 설명이 되어있는 앞부분을 읽었다. 앞부분을 읽으면서 가고시마는 이런 곳이구나 하고 알게 되었다. 그리고 그 뒤에 가고시마 여행에 꼭 필요한 info를 읽으면서 좋았던 부분이 있었는데 일단 가고시마 여행 밑그림 그리기라는 부분이었다. 가고시마 여행을 가려고 계획을 했다면 무작정 준비하는 것보다는 이렇게 미리 어떤 부분을 챙겨야할지 생각해볼 수 있는 부분이라는 생각이 든다.

(49p)

 

그리고 가고시마 현지 여행물가라고 설명되어있는 부분도 있었다. 가고시마 여행계획이 있으면 우선 어느 정도의 예산이 들지도 미리 생각해보아야하는데 그 고민을 해결해줄 수 있는 부분이었다.

 

가고시마 추천일정부분도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여행 일정을 짜는게 제일 머리아픈일인데 이 일정을 참고해서 여행을 계획하면 여행계획이 편리해질 것이라고 생각했다.

(56p)

 

준비물체크리스트와 같은 세세한 부분이 책에 나와 있다.

 

중간부터는 본격적으로 가고시마 여행에 대해서 설명이 되어있다. 이동이나 교통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되어있는 부분이 좋았고 지도가 첨부되어 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이부스키 열차의 시간표도 나와 있었는데 세부적으로 여행을 계획하기 좋은 내용이었다.

(76p)

 

전체적으로 이 책에 대해서 이야기하면 가고시마에 대해서 알아야 할 정보들이 잘 나와있었고, 정보가 세세하게 담겨있는 느낌이었다. 가고시마에 대해서 잘 모르는 내가 가고시마에 대해서 많이 알게 되었다. 사진도 많아서 읽기 편했다. 가고시마 여행일정을 짜고 있다면 이 책을 참고해보면 좋을 것 같다.

 

 

 

 

 

 

 

 

 

 

 

 

이 서평은 인디캣책곳간에서 진행된 서평이벤트에 당첨되어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8-02-13 14:20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