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로 탈출! 숨은그림찾기 - 1,000가지 짜릿한 두뇌 게임
매튜 콜 지음 / 비타북스 / 2018년 2월
평점 :
절판


  미로 탈출 숨은 그림 찾기라는 제목만 보았을 때는 그냥 미로를 찾는 책이구나 생각하기 쉽지만 책의 소개(4p)를 보면 미로와 숨은 그림 찾기가 결합되어 재미와 흥미를 동시에 선사하는 책이라고 되어있는데 그 소개가 딱 맞는 책이었다.

 

  책을 넘겨서 훑어보면 되게 복잡한 미로들이 보인다. 그런데 자세히 보다보면 무언가 사물이나 알파벳 등이 보인다. 미로 찾기만을 생각했기 때문에 이게 뭐지?’라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5페이지에 있는 이 미로 속 숨은 그림 찾는 방법이라는 부분을 주의 깊게 살펴보면 이 책이 어떤 책인지 충분히 이해가 가능했다. 설명되어있는 것처럼 복잡해보이는 미로 속에 숨어있는 다양한 사물, 문자 등을 찾아가는 것이 미로 탈출 숨은 그림 찾기이다. 시작하기 전에 기억해두어야 할 부분도 있었는데 이 부분도 잘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미로 탈출 숨은 그림 찾기를 시작하려고 넘겼는데, 미로 속에서 보이는 그림이 있었다. 러버덕과 바이올린이었다. 미로 속에서 숨은 그림 찾기가 정말 어려울 것이라고 예상했지만 생각보다 찾기가 쉬워서 좋았다. 계속해서 숨은 그림을 찾던 중 옆에 나와 있는데 잘 모르는 그런 사물이 나왔다. 앞의 설명에서처럼 모르는 것을 인터넷으로 검색해서 찾아보니 미로 속에 있는 그림과 유사한 설명들이 많이 나와있어서 미로 속 숨은 그림 찾기를 계속 할 수 있었다. 하나하나 옆의 이름을 보면서 찾아도 즐겁고, 미로에서 먼저 그림을 찾고 대조해보는 것도 재미있었다.

 

 

  그렇게 큰 그림들을 완성하고 보니 미로가 조금 비어보였다. 그리고 조금 더 미로 속에서 숨은 그림을 찾아보고 싶었다. 그래서 아래 고난도 모드가 준비되어있는 것 같다. 미리 찾았던 사물에서 조금 더 심화된 숨은 그림을 찾는 것이다. 고난도 모드에서 주어져 있는 제시들이 너무 귀여웠다. 그 예시로 스케이트 보드를 타고 있는 동물 1마리를 보면 이미 찾은 미로 속 그림들을 자세히 보고 어떤 동물에 스케이트 보드가 있을지 다시 보고, 그 전에는 고난도 모드가 아닌 사물을 위주로 찾았기에 그전에 보지 못한 스케이트 보드를 발견할 수 있었다. 고난도 모드가 없었더라면 숨은 그림 찾기를 하면서 아쉬웠을 것 같다.

 

  고난도 모드를 찾으면서 옆에 제시되어있지 않은 숫자를 발견했다. 2016. 처음 봤을 때는 내가 잘못 본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그건 아닌 것 같고, 이 미로의 보너스 게임 정도로 생각하면 좋을 것 같다.

 

 고난도 모드에 대해서 많이 이야기했는데 위의 찾는 부분은 답이 뒤에 있지만 고난도 모드는 답이 없다. 답이 궁금하기도 하지만 답이 없어서 그만큼 더 집중하게 되었다. 그리고 고난도 모드에 답이 없는 건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이걸 모두 찾기보다는 자기가 만족할 정도까지만 해보는 것이 좋다는 걸 의미하는 것 같기도 하다. 어느 정도 거의 다 찾으면 더 이상 보이지 않으니까.

 

 

 

 

  미로탈출 숨은 그림 찾기 책에 대해서 느낀점을 다시 정리해보면 이 책은 시간가는 줄 모르게 했던 것 같다. 자꾸 찾다보면 오기가 생기고 승부욕이 발동한다. 하나를 찾으면 다른 하나를 찾는데 몰두하게 되었다. 어두웠던 미로에서 그림을 찾아가면서 미로가 알록달록해지는 것을 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이다.

 

  그리고 미로 탈출 숨은 그림 찾기를 혼자 하는 것도 즐겁지만 여럿이서, 둘에서 세 명 정도 같이 하는 것도 즐겁다. 숨은 그림 찾기를 하면서 그림이 무엇인지 어디있는지 같이 고민하다보니 많이 웃게 되었었다.

 

 이 책은 아이들도 어른들도 즐길 수 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미로를 봤을 때는 매우 어려워보이지만 고난도 모드를 제외하고 생각했을 때 실제로는 적당히 딱 즐길 수 있을 정도로만 어려운 수준이다. 미로 속에서 숨은 그림을 찾는 것은 누구라도 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오랜만에 숨은 그림 찾기를 해보고 싶다면 이 책 미로 탈출 숨은 그림 찾기를 추천하고 싶다.

 

 

 

 

 

 

 

 

이 서평은 출판사 비타 북스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해본 후 직접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8-02-07 02:13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