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아이패드 다이어리 - 오늘부터 내 손도 금손? 굿노트와 프로크리에이트 사용법부터 다이어리 꾸미기까지
샤키.밤톨.DT굿노트 지음 / 비제이퍼블릭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의 첫 아이패드 다이어리 서평

-오늘부터 내 손도 금손?

    

 

 

이 책은 아이패드를 사서 필기용으로나 다이어리를 사용하는 용도로 사용하고자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책이었다. 처음 읽으면서부터 공감되는 내용들이 많았는데 아이패드병은 정말 아이패드가 있어야 치료가 된다는 말이 틀리지 않다. 그렇게 사고 난 다음에는 사실 활용이 어려웠었는데 이 책을 미리 읽어보았다면 더 잘 활용했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 중에서도 굿노트와 관련한 내용이 유익할 것 같다. 나는 아이패드를 처음 산 후에 케이스와 같은 주변 물품을 사고 난 뒤 보니 굿노트가 정말 유용하게 잘 쓰인다는 이야기를 보고 굿노트를 바로 구매했고 지금까지도 제일 잘 사용하는 어플이 굿노트같다.

전체적인 아이패드에 대한 설명과 비교, 그 외 액세서리에 대한 설명까지 이 책 하나로 다양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었던 점이 좋았다. 장단점에 대한 이야기, 기능에 대한 이야기 등으로 쉽게 비교가 가능했다. 내가 기존에 모르던 새로 알게 된 내용들도 많아서 더 흥미롭게 읽게 된 책이다. 이미지와 함께 설명이 되어있어서 쉽게 따라할 수 있었다. 그리고 짧은 텀으로 글이 작성되어 있어서 좀 더 편하게 정보들을 얻을 수 있었다.

간단하게 기초적인 사용법부터 설명해주고 있었는데 알고 있는 사람이라면 가볍게 다시 한번 떠올리면서 읽어나가면 될 것 같고 모른다면 천천히 따라하면서 읽으면 그만큼 배우게 될 것 같다. 또 학습 포인트를 미리 제시해주고 있어서 어떤 점을 배워야 하는지 알고 읽을 수 있었던 점이 좋았다.

다이어리 만들기도 어떻게 만드는지 정말 궁금했었는데 이 책을 보면서 그 방법을 배우게 되어서 만족스럽다. 어렵지 않았기에 더 따라하기 좋을 것 같다. 이제 좀 더 아이패드를 다양한 방면으로 좀 더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98p)

세세한 것들까지도 알려주고 있어서 정말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라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고, 처음이 아니더라도 잘 모르고 있었다면 도움이 될 책이다. 아이패드를 사용해왔지만 모르고 있었던 것을 알게 되어서 신기한 것도 있었던 만큼 이 책으로 아이패드의 굿노트 사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이 책에서 계속 언급되었던 페이퍼리스의 삶이 더 다양해질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