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이 자라는 방 : 제4회 꿈키움 문예공모 작품집
강남호 외 149명 지음, 꿈이 자라는 방을 만드는 사람들 엮음 / 샘터사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꿈이 자라는 방 서평

-4회 꿈키움 문예 공모 작품집

 

 

이 책은 전국의 지역아동센터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실시된 제4회 꿈키움 문예 공모 응모작 1571편 중 진솔한 내면이 담긴 작품들을 가려 뽑을 책으로, 아이들이 꿈을 키우고 사랑을 나누며 성장해 가는 과정이 담겨 있다고 한다.

 

 

(24P)

꿈키움 문예 공모 작품집은 처음 읽어보아서 어떤 내용일지 궁금했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더 귀엽고 어른스러운 그런 모습에 읽으면서 기분이 좋아졌던 것 같다. 아이들의 그림과 글에 담긴 이야기들을 들어보니 더 의미있는 작품들이라는 것이 느껴졌다. 앞 부분에 수상작들이 모여있었는데 그 부분에서는 수상자들과의 인터뷰 내용도 담겨 있어서 어떤 작품인지에 대한 소감들과 자신의 이야기들을 하고 있어 순수한 수상자들의 모습들과 수상 소감, 작품이 서로 잘 어우러져서 더 좋았다. 아이들이 진솔한 모습을 담는 것이 좋은 글을 쓰는 법이라고 하는데 그 말이 맞는 것 같다. 잘 쓰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그 안에 담겨있는 내용이 무엇인지도 중요하기 때문인 것 같다.

 

 

(100p)

주제가 같을 수는 있지만 같은 그림도 없고 같은 글이 없다는 점이 신기하다. 그만큼 자신의 개성을 담은 작품들이었다. 꿈이 자라는 방의 모습은 어떠할까 여러 아이들의 꿈의 이야기들이 들어보고 싶을 때 이 책 꿈키움 문예 공모 작품집 꿈이 자라는 방을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