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아주 큰 침대 I LOVE 그림책
분미 라디탄 지음, 톰 나이트 그림, 마술연필 옮김 / 보물창고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주 아주 큰 침대 서평

-I Love 그림책 시리즈, 엄마는 누구 거야?

 

 

이 책은 아이 러브 그림책 시리즈의 책으로 이번에도 귀여운 그림과 함께 재미있는 스토리의 동화가 출간되었다. 이번에는 아주 귀여운 한 소녀의 이야기로 실제로 이렇게 행동하는 아이들이 많을 것 같아서 아이들이 봤을 때 공감이 잘 되는 동화일 것 같다고 생각이 들었다.

책의 주인공인 소녀는 아빠를 좋아한다. 그렇지만 엄마의 옆자리는 자신의 것이라고 이야기하면서 자신의 주장을 펼쳐 나간다. 아이가 펼쳐나가는 주장이 무엇인지, 그래서 그 옆자리는 누구의 것이 될까? 어린 아이라고 해서 아무런 논리 없이 이야기를 펼쳐 나가는 것이 아니라 나름의 근거와 논리를 가지고 설득하고 있어서 더 귀엽고 흥미진진했던 책 아주 아주 큰 침대였다.

이 책에서 다루고 있는 주제는 아이 혼자 재우기라는 내용인데 그에 대해서 어른들도 생각해볼 수 있고 아이들도 생각해볼 수 있는 책이라서 읽는 것에 더 의미가 있는 것 같다.

 

 

(1)

아주 아주 큰 침대에 대해서 이야기하자고 하는 아이의 모습에서 비장함이 느껴졌다. 대체 어떤 중요한 이야기를 하려고 이렇게 비장하게 나타난 걸까? 그 이야기를 듣고 나면 아이가 더 귀여워 보인다.

 

 

(2)

아빠가 매우 중요한 사람임에는 분명하지만 그럼에도 엄마의 옆자리를 빼앗길 수 없다는 주장이 귀엽다.

주인공의 귀여움이 이 책을 거의 다 보여주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것 같은데 어른들이 보는 모습과 아이들이 보는 모습이 생각이 다를 수 있다는 것을 더 잘 보여주고 있었던 캐릭터였다. 그리고 자신이 이야기하는 것을 당당하게 이야기하고 있어서 더 귀여울 수 밖에 없었다.

이 책의 작가가 자신이 아이를 키우며 직접 느끼고 경험한 바를 그대로 담은 그림책이라고 하기에 이 스토리는 좀 더 생각해볼 점이 아닌가 생각이 들었다. 어른들이 생각할 수 있는 문제이지만 어떻게 생각해보면 당사자의 이야기를 듣는 것이 가장 정당하고 효율적일 수도 있다. 이 책에서는 그런 내용을 이야기하고 있는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혼자 자는 것에 대한 아이의 마음을 생각해볼 수 있을 그림책 아주 아주 큰 침대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