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다 반사
키크니 지음 / 샘터사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상, 다 반사 서평

-사는 게 지루하다고요?

 

 

이 책은 일러스트레이터미네이터 키크니의 책으로 무엇이든 그려드립니닷!’이라는 책에 이어서 두 번째로 읽게 된 키크니의 책이었다. 일상 다 반사라는 이번 책은 저번 책과는 다르게 어떤 질문을 받아서 쓴 내용이 아니라 키크니 자신의 이야기를 하고 있었던 책이라서 조금 다른 느낌이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일상의 이야기도 저번 책처럼 일상적이지만 웃긴 포인트들을 찾아서 그 내용들을 만화의 4컷 형식으로서 보여주었다.

일상, 다 반사라는 제목은 중의적인 의미를 담고 있는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책의 표지만 보아도 이 책의 제목은 일상을 다 반사한다는 의미로 보였다. 일상을 어떻게 반사할 수 있을지 생각해보면 좋을 것 같기도 해서 어떤 내용일지 궁금해졌다.

 

 

(10p)

일러스트레이터인 자신의 소개를 하는 부분이었는데 4컷이지만 임팩트가 있어서 슬픈 내용인 것 같지만 웃기기도 했다. 대체적으로 웃기다고 생각하게 되는 것 같다.

 

 

(12p)

아이디어가 생각나지 않을 때 산책을 한다고 했을 때의 예상되는 결말은 당연히 상쾌한 공기를 마시면서 아이디어가 떠올랐다였는데 오히려 이 책에서 나온 결말이 더 당연한 결말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저번 책도 재미있게 읽었었는데 이번에도 재미있는 내용이라서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책의 만화들을 살펴보면 소재가 우리가 평소에 볼 수 없는 소재가 아니다. 오히려 쉽게 생각하고 볼 수 있는 소재를 가지고 만화를 그렸다는 점이 이 책의 매력인 것 같다. 일상의 평범하게 지나갈 수 있었던 순간을 재미있게 표현했기에 더 그렇게 느껴진 것 같다.

만화와 함께 작가 자신의 생각을 적은 내용들이 있어서 작가가 어떻게 살아왔는지 그리고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볼 수 있었다. 작가의 일상으로 읽는 동안 재미있었던 그림 에세이 일상, 다 반사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