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교육 인사이트 - 우리, 미인합시다! 미래교육 인사이트 1
윤성혜 외 지음 / 지식과감성#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래교육 인사이트 서평

-톡톡 튀는 교육공학 전문가들이 전하는 미래교육 이야기

 

 

항상 그렇지만 미래는 계속해서 변하고 있고, 지금도 계속 바뀌어가고 있는데 그에 따라서 앞으로의 교육이 어떻게 변해갈지가 궁금했다. 이 책에서는 그에 대한 답변들을 해주고 있어서 미래교육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팟캐스트에서 방송했었던 내용이라서 그런지 서로 대화하고 이야기를 주고받는 형식이 좋았다. 같이 대화하면서 이야기를 풀어나가기 때문에 읽으면서 같이 이야기하고 배워가는 느낌이 들었다.

또 어려운 내용들이 아니라서 쉽게 이해가 되었고, 다양한 내용들을 담고 있어서 더 좋았다. 활용이나 사례들을 설명해주는 점에서 좀 더 실제로 다가온 것 같다.

책의 전개 중 조금 설명이 필요한 단어나 자료들이 중간에 노란 박스 안에 들어가 있어서 사전 배경지식이 없더라도 따로 검색해보지 않고 읽을 수 있을 책이었다. 아래 내용처럼 그림이 삽입되어 있기도 했다.

 

 

(111p)

책의 내용들을 살펴보면 우선 미래사회가 어떻게 바뀌는지 그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고, 미래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해서 알려주면서 미래교육의 종류에 대해서 알 수 있었다. 그리고 앞으로 미래교육에서 핵심적인 요소들 어떤 교육들이 더 중점적으로 필요한지 각각의 교육에 대해서 설명해주었고, 마지막 마무리로 정리가 되었다.

 

 

(262p)

미래의 교육은 이전의 교과서 중심의 교육에서 벗어나서 좀 더 다양하게 배울 수 있고, 선택할 수 있게 될 것 같다. 전보다 보여줄 수 있는 것도 많을 것 같다. 앞으로 바뀔 미래 사회에서 어떻게 적용할지 교육을 어떻게 해야할지 생각해보면서 읽으면 좋을 것 같다.

어렵지 않게 미래교육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었던 책이었다. 미래교육에 대해서 관심이 있다면 읽어보면 좋을 책 미래교육 인사이트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