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주의가 대체 뭔가요? - 세상에서 가장 정확하고 간결한 자본주의 설명서
조너선 포티스 지음, 최이현 옮김 / 아날로그(글담) / 2019년 7월
평점 :
절판


자본주의가 대체 뭔가요? 서평

-세상에서 가장 정확하고 간결한 자본주의 설명서

이 책은 자본주의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는 인문분야의 책이다. 자본주의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어서 자본주의에 대해서 잘 모르고 있었다면 이 책을 통해서 자본주의에 대해서 많이 배우게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다.

자본주의에 대해서 쉽게 알려주고 있어서 자본주의에 대해서 이해하는 것이 어렵지 않았다. 그리고 자본주의에 대해서 알기 위한 핵심적인 개념들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다. 긴 템포로 쭉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짧은 템포로 끊어가면서 설명해주고 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각 개념에 따라서 정해진 내용으로 설명되고 있어서 읽으면서 앞으로 어떤 내용이 나오게 될지 예측이 된다는 점이 좋았다. 어떤 형식으로 나오는지 살펴보면 우선 개념과 함께 그와 관련한 간단한 설명이 나오고, 타임라인으로서 그와 관련한 역사적 내용들을 그림으로서 간단하게 보여주었다. 그리고 내용이 전개되다가 그와 관련한 다른 인물들의 말 인용부분이 나오고, 각 가념에 대한 각주로서 반 페이지 정도의 정보가 소개되고 있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그 챕터의 요약으로 개념에 대한 정리를 해주고 있었다.

자본주의의 세계에서 살고 있지만 자본주의의 원리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있지 못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 책의 내용의 궁금했었는데 자본주의에 대해서 이해할 수 있도록 잘 설명되어 있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32p)

자본주의와 관련한 다양한 개념들이 등장했다. 자본주의가 단지 경제와만 연결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문화 그리고 미래와도 연결되어 있다는 점 이런 점들에 주목해서 이 책을 읽어나가면 좋을 것 같다.

(245p)

자본주의에 대해서 배울 수 있었던 책 자본주의가 대체 뭔가요?’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