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터 2019.8
샘터 편집부 지음 / 샘터사(잡지) / 2019년 7월
평점 :
품절


월간 샘터 2019 8월호 서평

 

 

샘터 잡지의 이번 8월호의 표지 디자인이 초록 초록해서 마음에 들었다. 여름이라는 계절에 맞게 푸르른 색들이 더욱 예뻐보이는 표지였다.

이번 호의 특집은 여행이라는 소재가 공감되어서 재미있게 읽었다. 이번 특집의 제목은 나의 특별한 여행 친구라는 주제였는데 함께하는 여행에 관한 스토리였다. 이번에는 함께하는 여행에 관한 이야기였으니, 다음번에는 혼자하는 여행이라는 특집으로 구성해보아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번 호에서 인상깊었던 내용 중에 하나는 모두의 디자인의 내용이었다. 매번 샘터 잡지에서 모두의 디자인 부분들을 재미있게 읽고 있는데 우리 삶에서 보이는 디자인에 관한 이야기가 흥미롭고 또 많은 사람들을 고려한 디자인이라는 주제가 좋았던 것 같다. 이번에는 네모 안에 담긴 포용의 디자인이라는 제목의 글이 있었다. 유니버셜 디자인과 컨트롤러에 관한 이야기로 쉽게 지나칠 수 있는 그런 디자인에 주목해볼 수 있어서 인상적이었다.

이번 호 이 달에 만난 사람은 가수 김혁건의 인터뷰가 수록되어 있었다. 가수 김혁건에 대해서 잘 몰랐는데 이번 기사를 보고 알게 되었다. 자신의 한계를 극복한 모습이 기억에 남았다.

이 여자가 사는 법에서는 통역사 안현모의 인터뷰가 있었다. 안현모를 예능 프로그램에서 보았는데 예능에서의 모습만이 아니라 통역사로서의 그녀에 대해서 알 수 있었던 기사였다.

할머니의 부엌수업은 몸도 마음도 건강한 채식 전도사로 허연옥 할머니의 토마토 열무냉면과 통밀만두였다. 여름이라는 계절에 떠오르는 메뉴이기도 하고, 맛있어 보여서 레시피를 따라해보고 싶어졌다.

이 외에도 다양한 내용들이 수록되어 있었다. 여름의 분위기를 잘 살린 샘터 2019 8월호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