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피치, 마음에도 엉덩이가 필요해 카카오프렌즈 시리즈
서귤 지음 / arte(아르테)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피치, 마음에도 엉덩이가 필요해 서평

-카카오프렌즈의 귀여운 악동 어피치

 

 

이 책은 아르테에서 출간되고 있는 카카오프렌즈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에세이 시리즈의 두 번째 책으로 어피치, 마음에도 엉덩이가 필요해라는 제목의 에세이였다. 이 시리즈의 가장 먼저 나왔던 책은 전승환 작가의 라이언, 내 곁에 있어줘였다. 라이언의 진지한 이야기를 들려주었던 책에 이어서 이번에는 애교 넘치는 표정과 행동으로 카카오프렌즈에서 귀요미를 담당하고 있다는 어피치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었다. 이번 책은 좀 더 캐릭터와 동화된 것 같은 글들이 있어서 더 좋았다. 어피치는 카카오프렌즈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여서 이 책에서 들려줄 어피치의 이야기가 더 기대가 되었다. 어피치가 뿜어내는 핑크 핑크 에너지에 빠져들게 되었다.

마음에도 엉덩이가 필요하다는 조금은 이상한 제목이라서 더 귀엽다는 생각이 들었던 책이다. 제목의 의미가 무엇일까? 생각하게 되고, 상식에서 벗어난 제목이라서 더 호기심이 생겼다.

책의 내용이 생각보다 재미있었고, 예상이 가능하지 않은 유니크한 내용이라서 책을 읽는 내내 웃음을 머금고 있었던 것 같다. 정말 어피치라면 이렇게 이야기했을 것 같고, 자꾸 읽으면서 어피치의 모습이 상상이 되었다. 마법 같은 내용들이 등장하기도 하고, 공감이 되는 내용들이 많이 나와서 더 재미있게 읽게 되었다.

 

 

(18p)

 

 

(93p)

어피치의 귀여운 이미지들이 글과 잘 매치가 되어서 좋았다. 주변에 워낙 카카오프렌즈들이 많이 보이는데 그보다 더 많이 어피치를 집중적으로 보게 되었던 책이기도 했다.

어피치의 밝은 느낌들이 글에서도 잘 표현되었던 것 같고, 어피치라는 캐릭터에 대한 만화나 영화 같은 것들이 없어서 그 스토리에 대해서는 잘 모르고 있었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어피치가 어떤 캐릭터인지 알게 되었고, 어피치와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어피치의 이야기를 담은 에세이 어피치, 마음에도 엉덩이가 필요해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