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터 2019.7
샘터 편집부 지음 / 샘터사(잡지) / 2019년 6월
평점 :
품절


월간 샘터 2019. 07월호 서평

 

 

월간 샘터 20197월호의 잡지가 발간되었다. 이번호의 표지 디자인은 바늘꽂이로 여러 가지 색색의 바늘꽂이의 모습이 인상적이었던 표지였다. 이번 호도 다양한 본문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이번호의 특집은 자신에게 위로를 주는 사물에 관한 이야기였는데 단순한 위로에 관해서만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사물과 연관을 지어서 더 공감하면서 읽을 수 있었다. 행복일기에서의 글들은 다양한 행복들의 감정이 잘 느껴지는 글들이었다.

이달에 만난 사람에서는 사진작가 조문호를 인터뷰했다. 사진을 찍는 것은 그 사진 안에 담겨있는 것들을 잘 보여주기 위한 것인 것 같다. 이 인터뷰의 주인공 사진작가 조문호는 말 그대로 가장 낮은 곳을 올려다보는 그런 사진작가라서 인상적이었다.

이 남자가 사는 법에서는 배우 지창욱을 인터뷰했다. 배우 지창욱을 드라마에서 자주 봐서 그의 이야기를 담은 인터뷰가 흥미롭게 다가왔다. 드라마에서만 보던 배우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어서 좋았다.

이번호의 할머니의 부엌수업은 김정순 씨의 간재미 찌개와 간재미 초무침에 대한 이야기였다.

이번 호의 할머니의 부엌수업도 역시 레시피가 좋았다. 그리고 간재미라는 재료를 가지고 찌개와 초무침의 레시피를 알려주어서 좋았다.

그 외에도 위로가 필요한 당신에게 시 한편을 -사랑의 연금술사가 된 벗 장영희에게, 마을로 가는 길 -골목골목 이어붙인 추억과 희망 등의 다양한 내용들이 담겨있었던 월간 샘터 7월호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