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스스로 빛나는 별이다 - 우주에서 발견한 삶의 지혜 아우름 38
이광식 지음 / 샘터사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스스로 빛나는 별이다 서평

-우주에서 발견한 삶의 지혜

 

 

이 책은 인문 분야의 책으로 샘터의 인문교양 시리즈 아우름의 38번째 책이다. 아우름 시리즈는 각 시리즈마다 각각 다른 주제의 이야기를 이야기하고 있는데 이번에는 우주, 별과 관련한 이야기라서 더 궁금해졌던 책이었다. 별과 우주에 대해서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지 또 어떤 삶의 지혜가 있을지 기대가 되었다.

우주가 우리의 삶과 관련이 있다고 하면 단순히 그냥 당연히 우주에 살고 있기 때문이다라고 생각했는데 그 말고도 우주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은 좀 더 다양한 이유가 있는 것 같다. 직접적으로 이렇게 우주와 삶이 관련있다고 이야기하는 부분은 없었지만 우주에 대한 내용들이 재미있었다. 이 책에서는 우리의 삶과 연관이 있는 우주에 대해서 우주가 팽창하고 있는 것부터 시작해서 다양한 우주와 관련한 이야기를 하고 있었다. 그래서 우주에 관해서 궁금했던 점들을 알 수 있었다. 우주에 관해서 어렵게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쉽게 설명해주고 있어서 쉽게 읽어나갈 수 있었던 책이었다.

 

 

(19p)

참된 의미의 삶을 살 수 없다는 것은 우주에 살고 있는 우리는 우주와 멀리 떨어뜨려두고 생각할 수 없다는 의미인 것 같다.

 

 

(69p)

우주 종말이 어떻게 될지 궁금했는데 이렇게 3가지라니 언제 올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이렇게 된다면 우리는 어떻게 될까?

 

 

(125p)
우리 은하는 정말 큰 것 같다. 그 사이에서 우리는 정말 아주 작은 존재라는 것이 매번 놀랍다.

그리고 각 장의 뒷부분에는 재미난 쉼터라는 부분이 있었다. 좀 더 우주와 관련해서 호기심이나 궁금증이 생겼던 그런 내용들이 있었던 부분이라서 정말 쉼터처럼 읽어나갔다.

이 한 책을 읽으면서 우주에 관한 많은 지식들을 배울 수 있었다. 우주에 관해서 좀 쉽게 배워보고 싶다면 읽어보면 좋을 책 우리는 스스로 빛나는 별이다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