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나 내겐 당신이 있습니다 - 다시, 희망에 말 걸게 하는 장영희의 문장들
장영희 지음 / 샘터사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러나 내겐 당신이 있습니다 서평

-다시, 희망에 말 걸게 하는 장영희의 문장들

 

 

이 책은 에세이 책이다. 장영희 10주기 기념 도서로 출간된 책이라고 하는데, 장영희 교수가 남긴 글들 중 독자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문장들을 모아 놓은 책이라고 한다. 희망과 용기를 주는 글이라는 소개가 딱 맞는 그런 책이다. 우리가 글을 읽는 건 뭔가 이 에세이에서 전달하고 있는 메시지처럼 무언가 힘을 얻기 위함인 것 같다. 그래서 이 책이 좋았다. 샘터에서의 글들을 보면 삶이나 행복이라는 키워드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 같다. 이 책의 글도 그렇다. 장영희 작가의 책을 읽은 것은 이번이 두 번째였는데, 이 책을 읽기 전에 살아온 기적 살아갈 기적이라는 책을 먼저 읽었었다. 그 책에서 자신의 일상이나 삶을 전달하는 글이 좋았었는데 이 책에서도 그런 작가만의 느낌이 느껴졌다. 뭔가 장영희 작가의 글은 담담하면서도 전달하는 힘이 있는 것 같다. 저번 책은 긴 글로 이루어져 있었다면 이 책은 짧은 글들로 되어있어서 조금 다른 느낌이기는 했지만. 독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문장들을 모아 만든 책이라서 그런지 좀 더 생각해볼 점이 많은 내용이었기도 했고, 또 많은 위로를 받을 수 있는 책이었던 것 같다.

 

 

(41p)

 

 

(54p)

그리고 중간에 일러스트나 글이 없이 쉬어가는 페이지가 있는 점도 좋았다. 또 앞의 글들 중에서 한 문장이 다시 한 페이지에 나와서 그 문장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볼 수 있기도 했다.

이런 잔잔하고 차분한 느낌의 책이라서 좋았다. 작가의 글이 많은 사랑을 받은 것이 이해가 되었고, 좋은 글이 인상적이었던 장영희의 책 그러나 내겐 당신이 있습니다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