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 알아두면 사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알아두면 시리즈 1
씨에지에양 지음, 김락준 옮김, 박동곤 감수 / 지식너머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화학, 알아두면 사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서평

-그럴싸한 공포 마케팅에 속지 않는 48가지 과학 상식

 

 

이 책은 과학, 인문 분야의 책으로 우리가 알아야 할 화학과 관련한 과학 상식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는 책이다. 과학 상식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는 책이라서 조금은 어렵고 딱딱하지 않을까 생각했었는데 이 책을 읽어보니 어렵지 않고, 오히려 생각보다 흥미롭게 다가와서 재미있게 읽었다.

화학이라고 하면 우리의 삶과 연관된 것들이 많았다. 책에서는 밥상에 관한 화학 상식, 세안과 목욕에 관한 화학 상식. 미용에 관한 과학 상식, 청소에 대한 과학 상식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었는데 평소에는 잘 생각하지 않고 있었던 분야들이 화학과 연결되어 있고 이에 대해서 우리가 알아야 하는 상식들을 알려주고 있어서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었다.

책의 각 상식들은 우리의 삶과 연결 지어서 쉽게 알려주고 있기 때문에 더 유용했다. 우리의 밥상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것도 직접적인 관련이 있기 때문에 더 집중해서 읽게 되었던 것 같기도 하다. 평소에 궁금했던 것들에 대해서 알 수도 있었다. 이 책에서 가장 기억에 남았던 부분은 세안이나 미용에 관한 과학 상식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는 부분이었는데 이 부분에서 좀 더 처음 들은 내용들이 많아서 더 유익하게 다가왔다.

책에서 48가지의 과학 상식에 대해서 말하고 있는데 이 과학 상식들을 질문으로서 제시하고 있는 경우가 많았다. 이 부분이 질문으로 되어 있어서 내용이 더 궁금해졌던 것 같다.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일상적이고, 자세하게 설명해주었다. 또 각 과학 상식별로 내용이 잘 정리가 되어 있었다. 핵심적인 내용을 기준으로 내용이 짧게 짧게 나와 있어서 읽기가 좋았다.

 

 

(5P)

화학 물질 무첨가라고 써있지만 실제로 그런 제품은 없다니... 그렇기 때문에 더 잘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해지는 것 같다.

 

 

(72P)

논리적으로 정보를 판단하라라는 이야기가 이 부분의 핵심이었다. 정확히 알고 있는 지식이 아닐 경우 자신의 생각에 오류가 있을 수 있음을 알고 논리적으로 생각해서 정보를 판단한다면 이 책에서 말하고 있는 것처럼 잘 알고 대처할 수 있을 것 같다.

모르는 것과 아는 것에는 큰 차이가 있는 것 같다. 알고 있으면 언제 떠올려서 사용할 수 있는 과학 지식을 배울 수 있었던 책 화학, 알아두면 사는 데 도움이 됩니다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