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온 기적 살아갈 기적 (100쇄 기념 에디션) - 장영희 에세이
장영희 지음, 정일 그림 / 샘터사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살아온 기적 살아갈 기적 서평

-장영희 에세이, 내가 살아온 기적이 당신이 살아갈 기적이 되기를

 

 

이 책은 에세이 책으로 장영희 교수의 대표 에세이집이라고 한다. 살아온 기적 살아갈 기적의 100쇄 기념 에디션으로 표지가 달라져서 나왔다고 하는데 깔끔하고 예쁜 표지가 눈에 띄는 책이었다. 이 책을 이번에 처음 보게 되었는데 책의 내용들이 인상적이어서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이 책 살아온 기적 살아갈 기적은 내 생에 단 한번이라는 책을 출간 한 이후에 월간 샘터에 연재한 원고들을 다듬어서 출간된 책이라고 한다. 월간 샘터에 연재되고 있던 글을 읽어보지는 못했지만 월간 샘터의 다른 글들을 재미있게 읽고 있기에 이 책의 내용들이 기대가 되었다. 어떤 감동과 희망을 줄지 궁금해졌다.

이 책의 작가는 솔직하게 자신의 이야기를 하고 있었다. 자신의 삶을 솔직하게 말하기가 쉽지 않은데 솔직하게 전달되고 있어서 좋았고, 그래서 책의 내용들이 더 진지하게 다가왔던 것 같다. 그리고 자신의 이야기를 하는 것에서 희망까지 함께 이야기하고 있어서 배울 점이 많았던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19p)

 

 

(130p)

에세이들을 보면 자신의 생각들을 솔직하게 이야기하는 책도 있고, 너무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있어서 공감이 되지 않는 책들도 있었는데 이 책은 솔직함이 독자의 이해를 돕는 책이었다.

책의 에세이와 그림의 조합이 좋았던 책이었다. 그림들만 보아도 좋았고, 에세이와 함께 볼 수 있어서 더 잔잔한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었다. 중간에 있는 그림들로부터도 책의 분위기를 잘 느낄 수 있었다.

누군가에게 희망을 전달하기 위해서 자신의 이야기를 쓴 글 살아온 기적 살아갈 기적이었다. 작가의 따뜻한 마음이 기억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