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 손글씨 - 조금 지친 하루, 나에게 주는
나빛 캘리그라피 지음 / 마들렌북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조금 지친 하루, 나에게 주는 힐링손글씨 서평

-나만의 힐링 손글씨 준비 되었나요?

 

 

손글씨라고 하면 평소에 쓰는 나의 글씨체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 그 글씨 말고도 더 예쁘게 쓴 캘리 글씨가 떠오르기도 한다. 평소에 쓰는 글씨가 편하기는 하지만 가끔 글씨를 예쁘게 쓰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그 때 책에서 연습한 손글씨를 써보겠다는 다짐으로 이 책을 펼쳐서 연습을 시작해보았다. 이 책은 예쁜 글씨들을 써보고 싶은데 어떻게 쓰면 될지 몰라서 고민이 될 때 이 책으로 연습을 해보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이 들었던 책이었다.

손글씨를 쓸 때 다양한 도구들을 활용해서 글씨를 써볼 수 있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각각 도구마다 써지는 느낌이 달라서 보통 많이 쓰는 연필이나 볼펜으로 손글씨를 썼었는데 이 책에서는 붓펜 종류, 딥펜 종류, 다양한 펜들 그리고 다양한 도구까지 다양한 도구로서 손글씨를 쓰는 방법들을 소개해주고 있어서 좋았다. 손글씨를 쓰는 방법이 이렇게 다양한 줄 모르고 있었기에 더 많이 배울 수 있었다.

 

 

먼저 붓펜으로 글씨 쓰는 것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는데 손글씨하면 가장 많이 보이는 손글씨들이었던 것 같다. 붓펜은 굵기 조절을 하면서 쓰는 것이 쉽지 않은 손글씨였던 것 같다. 책을 보면 왼쪽에는 완성된 손글씨가 있고 오른쪽에는 스스로 연습할 수 있는 부분이 있었다. 완성본을 따라서 그려볼 수 있어서 좋았고, 포인트가 제시되어 있어서 포인트를 따라서 글씨를 쓰면 더 완성도 있는 손글씨가 되었다.

 

 

그리고 딥펜, , 기타 도구로도 손글씨를 써볼 수 있도록 도안들이 나와 있었다. 각 글씨와 함께 배경이 있어서 글씨를 쓰면 더 만족스러웠다.

 

 

각 도구에 대해서 잘 설명해주고 있어서 도구별로 생각해보면서 손글씨를 쓸 수 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책의 특징으로 잉크가 번지는 것을 최소화한 종이로 제작되었다고 하는데 정말 글씨가 번지지 않아서 놀라웠다. 쫙 펼쳐도 종이가 뜯어지지 않아서 글씨 연습하기 좋은 책 조금 지친 하루, 나에게 주는 힐링손글씨이었다. 예쁘게 써지는 글씨들을 보니 정말 힐링하게 되는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