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대 처세 수업 - 어떻게 나를 지키며 성장할 것인가?
쉬원쥐안 지음, 나진희 옮김 / 글담출판 / 2019년 4월
평점 :
절판


베이징대 처세수업 서평

-어떻게 나를 지키며 성장할 것인가?

 

 

이 책은 자기계발 분야의 책으로 처세에 대해서 어렵지 않게 설명해주고 있는 책이다. 사회생활에서의 팁이나 처세에 대해서 배워볼 수 있기에 이에 관심이 있다면 읽어보면 좋을 책이었다.

책에서 들어가며 부분에서 이 책이 어떤 책인지 한 문장으로 정리해주고 있었다. ‘<베이징대 처세수업>은 베이징대학교 인문사회학 교육 이념과 인문학 권위자들의 가르침을 바탕으로 현대인들이 삶에서 겪는 다양한 문제에 대해 현실적인 조언을 해주는 책입니다.’ 여기에서 이야기하고 있는 베이징대학교의 교육 이념과 가르침을 바탕으로 했다는 점, 현실적인 조언을 해주는 책이라는 점이 이 책의 중요 포인트였다.

책에서 옛날이야기 같은 다양한 이야기들이 등장하고 있고 이러한 이야기들을 통해서 처세에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보도록 하고, 설명해주었다.

베이징대라는 제목에서 느껴지듯이 중국의 사례들이 등장해서 조금 멀게 느껴지기도 했지만 일부를 제외하고는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사례들이기에 이러한 사례 위주의 설명이 인상적이었다.

 

 

(19p)

처세와 관련한 다양한 지혜를 알려주고 있었다. 길지 않은 글이지만 많은 내용들이 담겨있었다.

 

 

(39p)

 

 

(204p)

이렇게 옛날의 이야기와 다양한 사례들로서 이야기가 전개되었다.

대부분 이야기하고자 하는 내용에 대해서 설명하려고 하지 않는다. 그냥 여러 가지 사례들을 들려주면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깨닫도록 한다는 점이 인상적이었다.

전반적인 처세나 삶의 자세와 같은 이야기들을 들려주었던 1, 그리고 본격적으로 사회생활에서의 처세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는 2, 3, 4, 마지막으로 5, 6, 7장은 말하기나 친구, 마음과 같은 좀 더 중요한 처세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었다. 리더, 동료, 부하에서의 관점에서 이야기하고 있기에 어느 한 관점에서만 이야기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관점에서의 이야기가 등장해서 좋았다.

베이징대학교의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다양한 처세의 원칙들을 배울 수 있었던 책 베이징대 처세수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