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터 2019.4
샘터 편집부 지음 / 샘터사(잡지) / 2019년 3월
평점 :
품절


월간 샘터 2019 4월호 서평

이 책은 월간 샘터 4월호로 잡지이다.

 

 

이번 책의 표지의 디자인은 전통적이고 특이한 느낌이 느는 표지였다. 반복이 되지만 컬러풀한 속의 무늬가 인상적이었다.

이번 호를 읽으면서 저번 호보다 더 흥미롭게 읽어나갔던 것 같다. 전체적으로 이야기들이 다 재미있었고, 유익했다.

내가 쓰는 청춘 예찬이라는 주제가 공감하기 좋은 특집이었다. 각자 어떤 일을 했는지는 달랐지만 각자의 멋진 모습들을 잘 드러낼 수 있었던 특집이었다.

이번 호의 행복일기도 재미있게 다가왔다. 행복의 일기는 누구나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소재이기도하기에 일상의 이야기를 담아 더 좋았다.

이번 호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은 내 인생의 한 사람-어른이 되어 깨달은 선생님의 사랑이었다. 이유는 이 부분의 이야기가 따뜻하게 다가왔기 때문이다. 다른 이야기들도 다 그렇기는 했지만 이 부분을 읽으면서 처음에는 낯설기만 했던 그 선생님의 모습과 그 이후에 좋았던 모습을 기억하는 것을 보면서 따뜻함을 느낄 수 있어서 기억에 남았다.

이달에 만난 사람 '배우 예수정' 인터뷰 기사는 영화나 드라마에서 본 적이 있는 배우 같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이렇게 샘터 기사에서 보니 신기했다. 그녀의 이야기를 알 수 있어서 좋았던 부분이었다.

이 여자가 사는 법 '바둑기사 오정아' 인터뷰 기사는 바둑기사에 대해서 잘 모르지만 그 분야에서 활동을 하고 있는 사람의 이야기를 보니 바둑이 쉽지 않은 종목이라는 것을 알고 있기에 더 흥미롭게 다가왔다.

할머니의 부엌수업 '송영자 할머니의 보리고추장주물럭과 피꼬막초무침' 기사는 이번에도 맛있는 음식이 나와서 좋았다. 보리 고추장 주물럭과 피꼬막초무침이 먹어보고 싶어지는 그런 기사였다.

이번에는 공간 연필 가게에서 느끼는 아날로그 감성, 지구별 우체통 스위스의 양심 ‘24시간 무인 상점’, 날씨 인문학 날씨를 그린 화가, 윌리엄 터너, 사물에 깃든 이야기 빛나는 글귀를 오래 기억하는 방법 등의 기사들이 있었다.

벌써 월간 샘터가 49주년이 되었다고 하는데 매달 출간되어 49주년이면 정말 많은 월간 샘터 잡지가 있다는 말이라서 더 놀랍게 다가왔다. 1년이 지나면 50주년이 되고 점점 더 많은 시간들이 쌓여갈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