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 K
돈 드릴로 지음, 황가한 옮김 / 은행나무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로 K 서평

-우리 시대의 위대한 작가 돈 드릴로의 죽음에 대한 명상과 삶을 향한 포옹

 

 

이 책은 영미소설로 SF판타지 분야의 책이다. 제로 K 라는 제목에서도 뭔가 SF판타지의 느낌이 들었는데 이 제목의 의미가 무엇일지 궁금해 하면서 읽어나갔던 책이다. 이 책을 보고 우리가 잘 알고 있는 SF판타지를 생각하면서 읽는다면 그와는 다른 분위기의 소설에 새로움을 느끼게 될 것 같다. 그냥 단순히 상상력으로 가득한 SF 판타지의 느낌보다는 SF판타지가 다가온 세상에서의, 좀 더 삶에 대해서 성찰하는 의미가 강한 소설이었다.

책의 줄거리를 살펴보면 제프 록하트라는 주인공의 아버지와 아티스라는 주인공의 새어머니가 냉동 보존이라는 비밀 실험 프로젝트에 참여하기로 하고, 그들을 바라보는 주인공의 이야기를 하고 있는 책이었다. 주인공은 그들의 선택에 의문을 가지는데, 이 책을 읽고 있는 나도 그들의 선택에 어느 정도의 의문을 가지고 있었기에 좀 더 스토리를 따라가기 좋았던 것 같다.

 

 

(36P)

남들과는 다른 미래에 대한 새로운 생각을 하고 있다는 그들은 어떤 미래를 상상하고 있는 것일까? 내가 생각하는 미래와 어떻게 다를지 궁금해졌던 부분이었다.

 

 

(77P)

책에서도 정말 많은 의문들을 제시하고 있는 것 같다. 정말 죽음이란 무엇일까? 삶의 의미는 무엇이지? 이렇게 물어보고 있는 질문들에 대해서 답해보면서 나의 생각을 해볼 수 있었다.

이 책은 막 쉽게 읽어나가는 소설은 아니었던 것 같고, 읽는 중간마다 생각을 하게 되는 그런 소설이었다. 주로 죽음이나 삶에 대한 생각이었고, 미래에 대한 생각까지 하게 되었다. 기술이 발전하게 되면 그만큼 고민할 점도 많아지는 것 같다.

정말로 냉동 보존하는 비밀 실험 프로젝트가 성공했다고 한다면 그 선택을 많은 사람들이 하게 될까?’ 이 프로젝트가 아직 시행중이지만 이에 참여하는 사람이 있는 것을 보아 어느 정도 있을 것이라 예상되기는 했다. 그렇지만 책의 주인공처럼 모두가 쉽게 받아들일 수 있는 일은 아닌 것 같다. 그 때가 되면 우리도 이 책의 주인공처럼 고민을 하게 되는 시점이 오게 될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제로 K, 육체 냉동 보존이라는 소재가 흥미로웠고, 미래에 대한 또 죽음에 대한 고민을 해볼 수 있어서 좋았던 책이었다. 이에 대한 고민이 있었다면 읽어보면 좋을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