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왜 잠을 자야 할까 - 수면과 꿈의 과학
매슈 워커 지음, 이한음 옮김 / 사람의집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왜 잠을 자야할까 서평

-수면과 꿈의 과학

 

 

이 책은 인문과 과학 분야의 책으로 우리의 하루의 3분의 1을 차지하는 수면에 관한 이야기이기 때문에 흥미롭지 않을 수가 없었던 내용의 책이었다. 우리는 왜 잠을 자야 할까? 당연하게 받아들여져서 더 궁금했던 질문이었던 제목이었다. 유익한 내용도 많아서 좋았던 책이다.

세계적인 신경 과학자이자 수면 전문가라는 작가 매슈 워커의 책이기에 잠에 대해서 궁금했던 많은 것들을 배우게 되었던 책이다. 잠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들로서 잠에 대한 우리의 생각들과 호기심을 자극한다. 그리고 우리에게 여러 가지 질문을 던진다.

책에서 하고 있는 이야기를 살펴보면 어렸을 때부터 노인 시기까지의 잠에 관한 이야기, 인간이 아닌 다른 동물들의 잠에 관한 이야기 등의 이야기와 잠의 이점이 무엇인지에 대한 것과 수면이 부족했을 때의 결과에 대해서 말하고 있다. 그리고 꿈에 관한 이야기까지 하면서 수면에 대한 많은 것들을 알아가게 되었다. 책에는 그래프와 같이 그림으로 제시되어 있는 자료들이 있어서 이해가 용이해지기도 했다.

 

 

(11p)

 

 

(19p)

 

 

(159p)

솔직히 잠을 자지 않으려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렇지만 잠을 늦게 자거나 미루는 사람은 많을 것 같다. 나 역시도 수면 시간을 자꾸 미루게 되어서 많은 시간을 자지 못할 때가 많았다. 그래서 이 책을 읽고 많이 반성하고 알게 되었다.

이 책을 읽고 가장 충격 받았던 부분은 8시간의 수면이 꼭 필요하고 그렇지 않다면 많은 나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는 부분이었다. 이 책은 하루 평균 8시간의 수면을 위해서 모두가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게 만들었던 책이었다. 그리고 수면의 좋은 점을 알 수 있어서 좋았고 나의 수면 생활을 바꾸는 것에 더 큰 영향을 준 것은 수면을 하지 않았을 때의 안 좋은 점들이었다. 그래서 고치고자 하는 의지가 생긴 것 같다. 역시 안 좋은 것에 대해서 더 많은 생각을 하게 되는 것 같다.

마지막에 건강한 수면을 위한 12가지 방법이 나온다. 이 부분을 참고해서 꼭 건강한 수면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고, 수면에 대해서 고민이 있다면 이 책을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하루 평균 8시간 수면을 위해서 노력해야 할 것 같다. 수면에 대해서 많은 것을 알고, 반성하게 되었던 책 우리는 왜 잠을 자야할까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