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계약우정 1
권라드 지음 / 영컴(YOUNG COM) / 2019년 1월
평점 :
계약우정 1 서평
-봐주지 않는 세상, 두 고등학생의 ‘나’로 살아남기
이 책은 다음웹툰에서 연재되고 있는 책이다. 웹툰으로 현재 연재되고 있는 것과 단행본의 큰 차이는 단행본은 이 웹툰을 한 번에 몰아서 볼 수 있다는 장점에 있는 것 같다. 또한 웹툰으로 볼 때와 종이로서 볼 때의 차이가 있다는 점이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계약우정은 단행본으로 현재 2권까지 출간되어 있다. 이 책은 계약우정의 1권으로 이들의 우정이 어떻게 시작되게 되었는가를 보여주고 있는 책이었다.
웹툰을 좋아해서 다양한 웹툰을 보고 있는데 웹툰 중에서도 강렬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책들이 있다. 이 만화도 그 중에 하나인 것 같다. 학교의 이야기나 꿈, 사랑, 싸움 등의 요소들로 이루어진 이야기가 어떻게 보면 이야기가 평범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책의 강렬한 그림과 표현으로 이 만화가 인상적으로 다가오고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림을 살펴보면 딱 바로 알 수 있는 점은 그림의 대부분이 흑백으로 되어 있다는 점이다. 책의 그림들이 대부분 흑백으로 되어있지만, 꼭 필요한 부분에서는 컬러가 적절히 사용되어서 책의 내용들이 더 눈에 들어오는 것 같다.
(47p)
(114p)
(205p)
책의 주인공들은 고등학생으로, 학원을 다니고, 대학을 준비하고 있는 평범함의 느낌을 주는 주인공 박찬홍과 고등학생 답지 않은 분위기의 싸움도 잘하는 허돈혁이라는 인물이 등장한다. 처음에 봤을 때는 그냥 약육강식이나 폭력이라는 소재를 잘 드러내는 내용의 만화라는 생각이 들었고, 읽어나가면서는 이렇게 살아가고 있는 이들의 꿈이 무엇일까에 대해서 생각해보게 되는 만화였다. 인생에 대한 고민을 해나가는 이들의 이야기가 다음 편에서 앞으로 어떻게 풀어져나오게 될지 기대가 되기도 했다.
그림의 표현이나 각 에피소드들이 지루하지 않아서 더 재미있게 읽어나갈 수 있을 웹툰 그리고 책 ‘계약우정 1’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