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길이 닿는 순간 당신에게 일어나는 일 - 촉각에 관한 거의 모든 것의 과학
마르틴 그룬발트 지음, 강영옥 옮김 / 자음과모음 / 2019년 2월
평점 :
절판


손길이 닿는 순간 당신에게 일어나는 일 서평

-촉각에 관한 거의 모든 것의 과학

 

 

이 책은 과학 분야의 책으로 촉각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는 책이었다. 촉각에 대해서는 많이 생각해보지는 않았었는데 이번에 책을 읽으면서 촉각에 대해서 알아가게 되었고, 촉각에 대해서 잘 모르고 있었던 부분들도 알 수 있었다.

이 책을 보면 최초의 감각인 촉각에 대해서 말하면서 태아에서 부터 아기일 때까지의 촉각의 역할에 대해서 자세히 이야기하고 있었다. 우리가 보았을 때는 아무런 의미가 없는 것 같아 보이는 것도 촉각적으로 보았을 때는 영향을 주는 것임을 알 수 있었다.

또한 책에서 촉각과 관련한 연구나 이론의 이야기가 등장해서 촉각에 대해서 전문적으로 알려주었다. 이러한 내용들은 촉각에 대해서 관심이 없었더라면 몰랐을 수도 있었을 정보라는 생각이 들어서 흥미롭게 읽어나갔다.

촉각에 대해서 과학적인 이야기로서 풀어가기도 하고 우리와 연결된 이야기를 하기도 해서 촉각의 중요성에 대해서 알 수 있었던 책이었다. 그리고, 그래서 촉각에 관한 이야기들을 과학적으로 배울 수 있었던 책이었다.

 

 

(19p)

 

 

(107p)

정말 인간에게 오감 모두가 중요하겠지만 다른 감각들이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만큼 촉각도 우리에게서 정말 중요하고 꼭 있어야 하는 것임을 알 수 있었다. 또 촉각이 없으면 일어나는 일에 대해서도 말하고 있기 때문에 그 중요성을 더 실감하게 되었다.

그리고 촉각과 관련한 기술인 햅틱 기술에 대해서도 일려주면서 촉각과 관련한 기술도 있음을 알게 된 책이었다.

삶과 촉각이 다양하게 연결되어 있음을 보여주려고 쓴 책이라고 한 만큼 많은 부분들에 대해서 알 수 있었던 책이다. 잘 모르고 있던 분야의 이야기였던 더 의미 있고,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던 책이었다. 촉각에 대해서 궁금함을 가지고 있었다면 읽어보면 좋을 책 손길이 닿는 순간 당신에게 일어나는 일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