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개 수프 북극곰 꿈나무 그림책 49
김숙영 지음 / 북극곰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지개 수프 서평

-숲속 친구들의 아름답고 지혜로운 무지개 되살리기 프로젝트!

 

 

이 책은 어린이 그림책으로 무지개가 하늘에서 떨어졌다는 설정으로 흥미로웠던 책이었다. 무지개가 하늘에서 떨어졌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책의 주인공들인 동물 친구들은 이 무지개를 하늘로 다시 올려 보내기 위해서 여러 가지로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 책은 무지개가 떨어졌다는 설정이 재미있게 다가온 책이었다. 누구나 할 수 있는 생각이지만 실제로 이런 일이 생긴다면 이라는 상상을 할 수 있어서 좋았던 책이다. 그리고 책의 마지막 무지개를 올리는 그 해결책도 신선한 해결책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재미있었다. 무지개 수프라는 제목이 나오게 된 계기인 것 같기도 하다.

 

 

그리고 책의 일러스트가 재치있다고 생각했다. 연필로 그려진 그림들이 귀엽다. 무지개를 제외한 책의 모든 그림들이 흑백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그래서 유일하게 컬러로 되어 있는 무지개에 더 초점을 맞추고 생각하게 된다는 점이 흥미로웠던 책이다.

책을 읽을 때는 잘 몰랐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알 수 있는 사실은 이 책에 숨은 그림이 있다는 것이다. 알파벳, 동식물, 다양한 물건들이 숨어있어서 책의 그림을 보면서 숨은 그림까지 찾아볼 수 있어서 더 좋았다.

책의 마지막 페이지에는 앞에서 나왔던 그림과 글이 모여 있었다. 책의 전체적인 내용을 한번에 파악할 수 있기도 하고, 영어로 된 앞의 대사를 다시 읽어볼 수 있었다. 한글로 되어 있었던 앞의 내용들을 알고 있기에 영어로도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숲속 친구들이라고 하지만 사실 여러 동물들이 등장하지는 않았다. 주인공인 토끼와 곰, 그리고 도움을 주는 새들이 등장했다. 이 숲속 친구들이 무지개를 하늘로 다시 올려 보내기 위해서 고군분투하는 이야기가 귀여웠던 책 무지개 수프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