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보다 힘센 책
헬메 하이네 지음, 김영진 옮김 / 미디어창비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곰보다 힘센 책 서평

-세계적인 그림책 거장 헬메 하이네의 신작

 

 

요즘 재미있는 그림책들이 참 많은 것 같다. 이번에 읽은 책 곰보다 힘센 책도 재미있게 읽은 그림책 중에 하나이다. 이 책은 어린이 그림책으로 독일의 안데르센으로 불리는 세계적인 그림책 작가 헬메 하이네의 책이라고 해서 더 기대가 되었던 책이다. 표지를 보면 보이는 저 곰의 모습이 인상적으로 다가오는 책이었다. 코끼리도 들만큼 힘이 센 저 곰보다 책이 더 세다니 어떤 의미의 제목일지 더 궁금해졌던 책이다.

책에는 곰과 난다라는 한 소녀가 등장한다. 곰은 매우 힘이 세다.

 

 

그 소녀는 책을 읽는 것을 좋아하는데 다른 동물들이 모두 무서워하는 힘센 곰을 무서워하지 않는다. 그 이유는 바로 책이라고 대답하는데, 이 부분에서도 의문이 생기게 된다. 그 후 곰은 난다와 함께 왜 책이 더 셀 수밖에 없는지 알아가게 되는데 그 과정이 이 책의 줄거리이다.

책의 그림이 귀엽다. 모든 동물에게 무서운 힘센 곰이지만 이 곰이 점차 변해가는 모습이 잘 표현되고 있다. 곰의 표정변화를 보면서 재미를 느낄 수 있었다. 그리고 그림들이 수채화로 그려져있다고 하는데 이러한 색감이 좋았다

 

 

이 책은 계속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곰이 겪는 과정을 함께 하면서 곰이 가지게 되는 왜 책이 더 센지에 대한 의문을 같이 떠올리게 된다. 또 곰을 무서워하지 않는 난다의 모습을 보면서 더 궁금해진다.

그리고 이 책은 책에 대해서 생각해볼 수 있게 한다. 어린이들이 보는 책이기 때문에 책에 대해서 관심이 없을 수 있는 아이들이 이 책을 보고 책에 대해서 생각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힘센 곰과 함께 책에 대해서 생각해볼 수 있는 책 곰보다 힘센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