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와 당신들 베어타운 3부작 2
프레드릭 배크만 지음, 이은선 옮김 / 다산책방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와 당신들 서평

-베어타운 그 두 번째 이야기, 베어타운에서 벌어지는 눈물과 감동으로 얼룩진 러브 스토리

 

 

이 책은 독일 소설이다. 프레드릭 배크만이라는 작가가 베어타운에 이어서 쓴 두 번째 책으로 우리와 당신들이라는 제목으로 출간되었다. 프레드릭 배크만은 오베라는 남자로 유명한 작가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유명 작가이기도 하다. 프레드릭 배크만이 쓴 책으로 작년에 출간된 베어타운을 흥미롭게 읽었었다. 그래서 더 궁금해질 수 밖에 없는 그 다음 편이었다.

베어타운의 두 번째 책이 출간되었다고 했을 때는 도대체 어떤 이야기가 더 이어지게 될지 예상이 되지 않았고, 어떤 스토리가 더 등장하게 될지 상상이 되지 않았다. 베어타운을 읽고 나서 본 결말로서 마무리가 되어도 충분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었기 때문이었다. 그래서 베어타운을 다시 보기도 했고, 그전에 베어타운에 대해서 썼던 글도 다시 읽어보았다. 읽은지 조금 지났지만 여전히 하키에 대한 내용들이 생각나서 뒷이야기가 궁금해졌다. 그러고나서 읽었던 우리와 당신들은 베어타운을 읽고 나서인지 더 흥미진진하고, 재미있었다. 에피소드 형식으로 되어있는 시리즈로 이루어져있다는 느낌보다는 하나의 큰 스토리를 여러 권으로서 보여주는 느낌이다. 그리고 베어타운을 읽었을 때도 책이 두꺼웠는데 이번 책도 두꺼워서 정말 방대한 스토리임을 볼 수 있었다. 긴 이야기이지만 어느 한 부분에서도 루즈해지는 부분이 없었던 책이었기에 좋았다.

하키를 매우 사랑하는 도시, 베어타운. 이 도시에서 벌어졌던 사건은 도시의 분위기를 바꾸어 놓는다. 마야의 성폭행사건이었는데 이로 인해서 정말 중요했던 하키 경기에 영향을 받게 되고 그 후의 베어타운 도시의 이야기를 하고 있는 우리와 당신들이었다.

 

 

(35p)

 

 

(465p)

 

이 책은 하키에 대한 이야기도 있고, 러브스토리도 있다. 그리고 우정, 가족도 있다. 이렇게 여러 주제들이 잘 어우러져 있어서 더 흥미로울 수 밖에 없었던 책이었다. 책을 읽으면서 계속 들었던 생각인데 베어타운은 참 잘 만들어진 도시인 것 같다. 실제로 이런 도시가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계속 든다. 긍정적인 의미라기보다는 소설이기에 좀 더 스토리로서 도시가 부각되었겠지만 그냥 정말 현실적인 도시의 모습이라는 느낌이 든다.

베어타운을 재미있게 읽어보았다면 당연히 읽어야 할 뒷 이야기 우리와 당신들이었다. 흥미진진하고, 재미있는 소설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