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헬로 카봇 쿵 쿵쿵 종이접기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19년 1월
평점 :
품절
헬로 카봇 쿵 쿵쿵 종이접기 서평
-내 친구 알카봇
헬로 카봇 쿵은 헬로 카봇 에니메이션의 시리즈로 미래에서 온 알 모양의 새로운 카봇이 등장했다는 설정으로 등장한 캐릭터와의 이야기이다. 이 책은 그 헬로 카봇 쿵의 종이접기를 해보는 책이다. 책은 챕터 1과 2로 나뉘어 있는데, 챕터 1에서는 내 친구 알카봇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알카봇들을 접어볼 수 있게 되어있다. 그리고 챕터 2에서는 애니메이션 속 친구와 소품이라는 주제로 헬로 카봇 애니메이션에서 등장하는 소품들을 접어볼 수 있다. 이렇게 2개의 챕터로 총 38개의 종이접기가 들어 있다고 한다.
종이접기 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았다. 우선 책의 앞 페이지에서 종이접기 기초라고 되어있는 부분과 종이접기 심화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이해하고 숙지한 후에 종이접기를 시작하면 충분히 따라갈 수 있는 정도의 난이도의 종이접기가 제시되어 있었다. 그리고 그 후에는 각각 도안에 맞게 책에서 이야기하고 있는 종이 접기 순서대로 그대로 따라서 종이를 접으면 완성된 종이접기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책에는 디자인 색종이가 22장 포함되어 있었는데 그냥 색종이로 접었을 때보다 디자인 색종이로 접었을 때 알카봇이 더 생생해보이기도 했고, 접어야 하는 부분이 제시되어 있었기 때문에 오차 없이 제대로 종이접기를 할 수 있었다. 디자인 색종이로서 종이를 접어보고 그 후에는 좀 더 좋아진 종이접기 실력으로 다른 색종이로도 충분히 접을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 사진은 책에 수록된 알카봇 중 하나인 티라쿵의 종이접기 방법이다. 티라쿵은 티라노사우르스 알카봇이라고 하는데 몸체와 다리가 따로 접는 방법이 제시되어 있었고, 색종이와 함께 가위와 풀이 필요했던 종이접기였다. (종이접기에 필요한 준비물들은 미리 준비하고 종이접기를 시작하면 더 좋을 것 같다.)
이 사진은 티라쿵을 접을 수 있도록 되어 있는 티라쿵의 디자인 색종이와 접은 후의 사진이다. 디자인 색종이로 티라쿵의 모습이 더 멋지게 보인다.
티라쿵 종이접기를 완성하면 이런 모습이 된다. 헬로 카봇 쿵의 종이접기라서 더 흥미로웠고, 종이접기를 하면서 재미있었다. 그리고 집중도 할 수 있어서 더 좋았던 ‘헬로 카봇 쿵 쿵쿵 종이접기’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