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원수성역 1 - 노아즈 아크, Novel Engine POP
카지오 신지 지음, toi8 그림, 구자용 옮김 / 데이즈엔터(주) / 2019년 1월
평점 :
절판
원수성역 1 서평
-노아즈 아크

이 책은 일본 소설로 라이트 노벨 장르의 책이다. 총 3부작으로 이루어진 책이라고 하는데, 이 책은 그 중에서 첫 번째 책으로 노아즈 아크의 이야기를 하고 있다.
책의 내용들을 살펴보면 지구가 곧 멸망할 것이라는 이야기를 들은 사람들이 노아즈 아크라는 우주선을 만들어서 그 중 몇 명만이 지구를 빠져나가고, 남은 사람들이 전송이라는 방법으로서 다른 곳으로 이동을 하게 된다. 그래서 지구에는 70%의 인구가 사라지고 30%의 인구만이 남게 되는데 전송된 새로운 장소 약속의 땅에서의 이야기와 지구에 남은 사람들의 이야기들이 이 책의 줄거리이다. 시리즈의 첫 번째 책이기 때문에 이 책의 배경에 대한 설명이 많았던 것 같다. 어떤 배경에서 이러한 일들이 생겼는지 읽어보면서 책의 내용에 몰입하게 되었다. 여러 인물들이 등장하고 그들이 살고 있는 장소가 각각 다른데, 서로 다른 곳의 이야기가 각각 어떻게 흘러가게 될지 예상이 되지 않아서 더 궁금해졌던 책이다.
곧 멸망하게 될 것이라는 지구는 사람들이 떠나가서 이전과는 다른 세상에 적응해야 했고, 지구가 아닌 전혀 다른 새로운 땅 약속의 땅으로 가게 된 인물들은 그곳에 적응하고, 괴물들이 등장해서 새로운 고난을 겪게 되는 그 과정들을 보여주어서 미래의 세상에 대한 고민들을 할 수 있었고, 또 판타지의 세계를 만난 것 같기도 했다.

(26p)

(31p)

(168p)
각각의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다는 점이 흥미로웠고, 전혀 다른 분위기의 각 장소들에서 들려주는 이야기가 재미있다. 라이트 노벨이었지만 세상의 멸망이라는 주제를 다룸으로써 흥미롭게 읽을 수 있는 책이었다. 지구라는 세상의 멸망에서 우리는 어떤 길로 가게 될까? 어떤 결말을 맞게 될까? 이에 대한 고민들이 궁금하다면 읽어보면 좋을 ‘원수성역 1- 노아즈 아크’ 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