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레논의 말
켄 로런스 지음, 이승열 옮김 / arte(아르테)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존 레논의 말 서평

-음악으로 혁명을 꿈꾼 몽상가 우리가 기억하고 싶은 존 레논의 말

 

 

이 책은 에세이로, 존 레논의 말을 모아둔 책으로 음악으로 세상을 바꾼 그가 했던 말들이 담겨있는 책이다.

재치 있는 말솜씨와 대답으로 웃기거나 흥미로운 말들이 많은 것 같다. 존 레논이라는 사람에 대해서 잘 몰랐지만 앞에서 읽었던 존 레논의 삶의 이야기와 뒤의 그의 말들은 그에 대해서 궁금해지도록 만드는 것 같다.

책에서는 그의 말들을 다양한 주제로서 묶어두었는데 비틀스, , 자신의 음악 등 그가 한 말들이 그가 어떤 사람인지를 보여주고 있었다. 책에는 2가지의 색이 등장한다. 주황색과 초록색인데 주황색의 글씨와 초록색의 글씨로 되어 있어서 더 개성적인 느낌이 나는 책이었다. 주황색의 글씨는 영어이고, 초록색의 글씨는 한국어로 되어 있다. 주황색의 영어로 존 레논의 말을 먼저 보여주고, 이를 번역해서 초록색의 한글로서 그의 말을 보여준다. 그리고 어디에서 말한 것인지 그 출처를 알려주고 있다. 존 레논의 말을 좀 더 원문의 느낌으로서 읽어보고 싶다면 영어 부분을 읽어보고 한글 부분을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두 가지의 언어로 되어 있어서 각각 자신이 읽고자 하는 목적에 맞게 읽으면 될 것 같다고 생각이 들었다. 중간에 그의 말에 맞게 등장하는 그림들이 책을 지루하지 않게 만들었던 책이었다.

살면서 우리가 하는 말들이 정말 많을 것이다. 그 중에서 기억에 남을 인상 깊은 말들이 어느 정도 일까. 존 레논은 그의 삶이 파란만장해서 그런지 톡톡 튀는 그런 말들을 많이 남긴 것 같다. 또 그의 말에서 그의 스타일, 성격이나 그의 음악세계까지 알아갈 수 있었던 책이다.

 

 

(37p)

 

 

(118p)

비틀스의 노래들만 들어보았지 비틀스에 대해서는 잘 모르고 있었는데 이 책을 통해서 비틀스 그 중에서도 존 레논에 대해서 알게 되어서 좋았던 책이다. 존 레논에 대해서 잘 알고 있었던 사람이라면 그에 대해서 생각해보고 다시 떠올리기 좋은 책이었던 것 같다. 좀 더 지금 시기에 맞는 자유롭고, 재치 있는 느낌의 인물이었던 것 같다. 존 레논의 말이 궁금하다면 이 책을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