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두까기 인형 보물창고 세계명작전집 14
E. T. A. 호프만 지음, 함미라 옮김 / 보물창고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호두까기 인형 서평

 

 

이 책은 어린이 동화 분야의 책이다. 호두까기 인형이라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고전의 책이다. 최근 개봉한 영화 호두까기 인형과 4개의 왕국을 보면서 다시 떠오르는 이야기이기도 했다. 크리스마스마다 떠오르는 동화라는 점에서 호두까기 인형의 인기가 실감이 나는 것 같다. 크리스마스 선물로 받은 호두까기 인형에서 시작되는 마리의 모험이야기들을 볼 수 있는 내용이기에 크리스마스의 분위기가 잘 느껴지는 책이기도 하다.

호두까기 인형들은 다른 동화들도 그렇겠지만 좀 더 환상적인 느낌이 많아 나는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갑자기 호두까기 인형이 움직이는 것에서부터 내용이 시작되기 때문일까. 이들이 겪게 되는 모험의 이야기가 상상력을 자극하는 그런 환상적인 이야기들이었다.

책에서 겪게 되는 모험의 이야기를 보면 하나의 사건만으로 내용이 이어지는 것아 아니라 여러 사건들을 겪게 된다. 그래서 더 흥미로운 이야기의 전개를 볼 수 있다.

 

 

(19p)

호두까기 인형을 처음 본 마리의 생각이다. 호두까기 인형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마리의 생각들을 보면서 호두까기 인형이 어떻게 생겼을지 상상해보게 된다.

 

 

(136p)
마지막 문장처럼 이 책을 읽다가 보면 호두까기 인형에 관한 이야기들로 가득하다는 마리의 이야기가 이해가 될 것 같다. 마리가 겪은 환상적인 이야기들이 생생하게 다가오는 글이었다.

호두까기 인형이라는 이야기가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읽을 수 있는 책이라는 점에서 더 좋은 책인 것 같다. 책으로도, 영화로도, 발레로도 볼 수 있는 이야기이기에 다양하게 접해볼 수 있을 것 같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을 수밖에 없는 그런 동화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