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그래픽, 코코 샤넬 - 그래픽으로 읽는 코코 샤넬 인포그래픽 시리즈
소피 콜린스 지음, 박성진 옮김 / 큐리어스(Qrious)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Infographics coco chanel 인포그래픽, 코코 샤넬 서평

-그래픽으로 읽는 코코 샤넬

 

 

이 책은 코코샤넬의 생애, 세계, 작품, 유산에 대해서 인포그래픽으로서 이야기하고 있는 책이다. 인포그래픽은 정보들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정보를 쉽고 빠르게 표현하고 이해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것이라고 하는데, 인포그래픽이라는 방식이 적용되어서 코코 샤넬에 대한 이야기도 시각적으로 간편하게 표현되어 있다. 글을 읽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글의 핵심적인 내용들이 그림으로서 표현되어 있기 때문에 그림들을 보면서 이해할 수도 있고, 글을 읽을 수도 있어서 좋았던 책이다.

샤넬이라는 인물에 대해서 간단하게 핵심적인 내용들이 정리가 되어있어서 샤넬이 이런 인물이다 하고 이해할 수 있었던 책이다. 코코 샤넬이 어떤 삶을 살았는지, 코코 샤넬이 살았던 그 시기의 상황이 어떠했는지 이러한 정보들을 얻어가다 보면 샤넬이라는 인물에 대해서 많은 것들을 알 수 있었다. 그녀의 주변 인물에서부터 그녀의 패션, 보석, 향수에 관한 내용들까지 샤넬의 삶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38p)

이 책이 인상적이었던 것은 앞에서 이야기했던 것처럼 인포그래픽이라는 형식으로서 책이 구성되어 있다는 것이다. 처음에는 이러한 형식의 책이 익숙하지 않아서 읽으면서 어색하게 다가왔는데, 우리가 ppt를 만들어서 무엇인가를 설명하듯 이 책의 인포그래픽이라는 방식도 그러한 느낌과 비슷하다는 생각을 했다. 핵심적인 내용들을 그림으로서 표현해 샤넬이라는 인물을 설명하면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 수도 있었다. 코코 샤넬의 이야기를 간단하게 정리해서 읽어보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