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들보들 북극곰 무지개 그림책 41
야마자키 요코 지음, 이모토 요코 그림, 이지혜 옮김 / 북극곰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들보들 서평

 

 

이 책은 동화책으로 보들보들이라는 제목처럼 귀여운 토끼들이 등장하는 동화책이다. 보들보들하고 귀여운 이야기들이 재미있는 책이었다.

이 책에 등장인물을 살펴보면 토끼인형 보들보들과 진짜 토끼가족들이 등장한다. 진짜 토끼와 인형토끼의 만남이 신선하게 다가오는 설정이었다. 진짜 토끼는 도시의 바깥 숲이라는 자연 속에서 살아가는 존재들이고, 인형토끼는 도시에서 어느 한 가정집에서 살아가는 토끼가족이다. 토끼인형 보들보들은 우연히 떨어지게 되었고, 진짜 토끼가족과 만나게 된다. 보들보들은 새로운 환경에 놀란다. 그리고 보들보들은 어린 아기 인형이었기에 이전과는 다른 환경에서 새로운 것들을 배워간다는 내용의 책이다.

이 동화책이 눈에 들어온 것은 일단 귀여운 그림들 때문이었다. 토끼들이 등장하는 그림들이 너무 귀여웠다. 그리고 그 다음으로는 글의 내용도 좋았다. 인형 토끼와 진짜 토끼의 만남이라는 점과 서로 사는 환경이 다른 둘이 만난다는 점에서였다. 누가 더 좋다, 무엇이 더 좋다는 것이 아니라 모두 좋은 점이 있다는 점을 생각해볼 수 있었던 책이다.

책에서 보들보들과 토끼가 만나는 장면이다.

어머, 토끼잖아. 근데 우리랑 좀 다르네. 넌 누구니?”

전 토끼 인형 보들보들이에요.”

-5p

서로 다른 이들이 만나서 어떤 일들이 있을지 궁금해지는 이야기였다.

 

 

(6p)

바구니에 담긴 보들보들의 모습과 토끼가족의 모습이 귀엽고 따뜻한 이야기의 동화이다. 보들보들의 갑작스러운 모험이야기라고 보아도 좋을 것 같다. 앞으로 토끼를 보면 떠오를 것 같은 따뜻한 동화책 보들보들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