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터 2019.1
샘터 편집부 지음 / 샘터사(잡지) / 2018년 12월
평점 :
품절


월간 샘터 2019 1월호 서평

 

 

이 책은 잡지책으로 월간 샘터 2019년의 1월호이다. 이번에는 표지가 여러 색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눈에 들어왔던 표지였다, 여러 색깔들의 조합이 예뻐서 눈이 가는 표지였다.

1월호 특집은 새해가 되면 생각나는 그 사람이라는 주제로 새해에 알맞은 내용이 등장했다.

이번 행복일기는 행복에 관해서 이야기하는 주제가 다양했다.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은 희망나누기-동심을 살리는 백발의 장난감 의사들 부분의 내용이었다. 장난감을 고쳐주는 봉사를 하고 있는 이야기가 인상적이었다. 아이들에게 기쁨을 주기도 하고, 장난감이 없는 아이에게 기부가 되기도 해서 그 취지가 더 좋은 것 같다고 생각했다. 또한 아이들을 향한 사랑이 정말 잘 느껴지는 그런 봉사라는 생각이 들어서 기억에 남았던 부분이다. 이달에 만난 사람 '시조시인 박기섭' 인터뷰 기사는 시조라는 분야에 대해서 생각해볼 수 있는 기사였고, 이 남자가 사는 법 '모델 장민' 인터뷰 기사는 모델이면서 유투버라는 직업을 가지고 있고, 다양한 것에 도전하려는 모습이 글에서 보였던 인터뷰 기사였다. 할머니의 부엌수업 '박명자 씨의 장어 매운탕과 장어구이' 기사는 장어라는 재료를 중심으로 이야기 전개와 함께 레시피가 소개되어 있었다. 그 외에도 모두의 디자인-모두를 위한 유니버셜 디자인, 응답하라 청춘아지트-퇴근 후 즐기는 영화 한편의 여유, 야구규칙, 인생법칙-9번 타자도 꿈꿀 권리가 있다. 사물에 깃든 이야기-지구 거주자의 에코백 인생등의 다양한 기사들이 있었던 월간 샘터 2019 1월호 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