걱정 많은 당신이 씩씩하게 사는 법 - ‘당신은 힘든 상황에서 어떤 선택을 해왔나?’ 걱정에 휘둘리지 않고 씩씩하게 살아가는 행동 습관 11가지
데이비드 시버리 지음, 김태훈 옮김 / 홍익 / 2018년 11월
평점 :
절판


걱정 많은 당신이 씩씩하게 사는 법 서평

-걱정에 휘둘리지 않고 씩씩하게 살아가는 행동 습관 11가지

 

 

이 책은 인문, 심리 분야의 책으로 나는 뻔뻔하게 살기로 했다의 작가인 데이비드 시버리 박사의 책이다. 걱정이 많아서 이에 휘둘리거나 걱정으로 힘든 상황에서의 선택을 묻고 있는 이 책은 결국 씩씩하게 살아가기 위해서는 나에 대해서 제대로 알아야하며 또 씩씩하게 살아가기 위한 11가지의 기술들을 알려주고 있다. 어떤 삶을 어떻게 살아야할지, 또 이 책의 제목처럼 걱정이 많은 당신이 어떻게 살아가야할지 그 방법들을 고민하게 된다면 그 방법들을 알려주고 있다.

이 책을 살펴보면 각 챕터마다 하나의 기술들을 알려주고 있다. 앞부분의 내용들이 흥미로웠다. 그 이유는 나에 대해서 알아가는 것을 자신에게 맞는 것을 점수로서 환산하고 합산한 결과를 통해서 어느 정도 자신을 파악할 수 있는 다양한 테스트를 제시하고 있었던 점이다. 물론 이 테스트를 얼마나 믿을 수 있는지는 자신이 얼마나 정직하게 적느냐에 따라서 다르다고 했지만, 대충 어떤 사람이다 어떤 사람이다 제시하는 것이 아니라 테스트로서 다양한 기준을 제시하고 어느 정도 근접한 값으로 자신이 어떤 상태에 있는지 확인할 수 있었다. 그리고 그 후에 제시되는 다양한 기술들은 다양한 사례로서 제시가 된다. 일화나 사례를 보면서 이러한 상황에서 이렇게 하면 좋을 것 같다는 것을 더 생생하게 볼 수 있었던 것 같다. 그래서 심리학의 내용들이 어렵지 않게 다가왔다. 어렵지 않지만 알아야 할 내용들을 알 수 있어서 쉽게 읽을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했다.

 

 

(16P)

 

 

(80P)

인생의 설계도를 작성해보라는 이 챕터가 기억에 남았는데 나만의 간단한 목표가 있는 시간표들을 만들어 나가다보면 나의 인생이 더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갈 수 있을 것 같아서 해보기로 했다.

구체적인 방안들이 제시되어 있지 않은 책들도 있지만 이 책에는 총 11가지의 기술들이라는 구체적인 방안이 제시되어 있다. 11가지의 기술들을 알아보고 실제로 적용해본다면 나의 삶을 살아가는 것에 더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씩씩하게 살아가는 방법을 배워보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