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트기 힘든 긴 밤 추리의 왕
쯔진천 지음, 최정숙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트기 힘든 긴 밤 서평

-진실을 밝히기 위해 자신의 생명까지 바틴 한 남자의 삶

 

 

이 책은 중국의 사회파 미스터리로 추리소설이다. 이 책의 작가는 쯔진천으로 중국의 추리소설계 3대 인기작가로 손꼽히는 작가라고 한다. 중국의 추리소설은 처음 읽어보아서 기대가 되었고, 또 인기작가의 소설이라서 더 궁금했던 책이었다.

동트기 힘든 밤이라는 제목부터 무언가 암울한 분위기가 잘 느껴지는 것 같고, 그 답답함이 잘 느껴졌던 것 같다. 밤이라면 당연히 동이 트고 아침이 되겠지만 동이 트기 힘들다는 것은 그 밤이 더 오랫동안 지속이 된다는 이야기를 의미함과 동시에 이 책의 분위기가 잘 드러났던 제목인 것 같다. 또 표지에서도 그러한 느낌이 느껴졌다.

책의 줄거리는 어느 한 남자가 지하철에서 한 남자의 시체를 캐리어에 넣어 끌고 가다가 경찰에게 걸리게 되고 이 사건이 화제가 된다. 그 남자는 장차오라는 인물로 형사소송전문변호사였다. 그 남자는 처음에는 자신이 한 일이라고 시인했는데 법정에서 갑자기 자신은 무죄라면서 이야기를 하는데 그 이후에 이 사건을 파헤치는 과정이 과거와 현재를 넘나들면서 진행된다. 그 사건에 대해서 알아가면서 더 큰 사건으로 나아가게 되는 그 과정이 흥미로웠던 책이었다. 책의 처음부터 주어졌던 반전이지만 왜 반전이었는지 알아가는 재미가 있었던 책이다.

추리소설의 느낌도 가지고 있으면서 영화 같은 느낌의 책이었고, 진실을 밝히기 위해서 권력과 맞서서 싸우는 장양이라는 인물이 그리고 등장했던 많은 인물들이 인상깊었던 책이었다.

 

 

(7p)

처음이 있었으니까 다음이 존재한다는 책의 첫 페이지의 이야기가 기억에 남았었는데 책을 읽다보니 다시 등장한 말이었다. 이 말을 생각해보면 이 책의 흐름을 더 이해하기가 쉽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다.

 

 

(189p)

왜 중국의 추리소설계에서 인기가 많은 작가였는지 알 수 있었던 책이었다. 중국의 사회분위기를 잘 모르기에 책을 읽으면서 인지하지 못했지만, 중국의 사회분위기를 잘 담은 책이라고도 한다. 중국의 추리소설을 처음 접해보았지만 이 책이 흥미로워서 다른 책들도 궁금해진다. 그리고 이 책은 추리의 왕 시리즈의 마지막 이야기라고 하는데 다른 작품들도 궁금해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