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 와이프 2 - 양희승 대본집
양희승 지음 / arte(아르테)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는 와이프 대본집 2 서평

 

 

tvN 드라마로 방영되었던 아는 와이프의 대본집의 2권이다. 앞권에 이어서 총 16부작 중에 9회부터 16회까지의 대본이 수록되어 있는 대본집이다.

줄거리는 역시 앞의 내용과 동일하다. 차주혁과 서우진이 결혼을 해서 살고 있었는데 차주혁이 우연히 과거로 돌아갈 있게 되었고, 차주혁이 과거를 바꾸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내용이다. 1권에서 2권으로 바뀌면서 변화하는 상황은 자신의 삶을 좀 더 돌아보게 되었고, 타임리프에 대해서 주혁이 좀 더 고민을 하게 되었다는 내용이다. 앞에서는 이 책의 배경이나 전체적인 내용의 설명이었다면 좀 더 들어가서 주혁이 자신의 삶에 대해서 고민을 하게 되는 장면들이 더 많아졌던 것 같다.

아는 와이프의 설정에서 볼 수 있듯이 판타지인 타임리프 설정, 로맨스 장르의 책이다. 이러한 요소들이 잘 연결되어 있어서 이 책을 더 흥미롭게 읽어나갈 수 있었다. 그리고 주인공만 있는 것이 아니라 이 책의 주변 인물들도 많이 등장한다. 모두 각각의 개성을 가지고 있는 인물로 등장을 했기 때문에 주변 인물들의 이야기도 주목하면 좋을 것 같다.

 

 

(107p)

 

 

(209p)

앞 권의 서평에서도 이야기했듯이 드라마와는 또 다르게 대본집으로서의 새로운 매력을 가지고 있는 책인 것 같다. 영상에서는 이미지가 있었기에 대사보다는 좀 더 이미지를 많이 보게 되는 반면에 책에서는 이미지 없이 글만을 보게 되기 때문에 좀 더 대사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다. 대사들이 생생하게 다가와서 드라마를 볼 때의 이미지가 떠오르기도 했고, 그 대사들을 더 오랫동안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 또 중간에 내용 끊김 없이 결말까지 볼 수 있다는 점도 대본집만의 장점인 것 같다.

드라마 아는 와이프를 재미있게 보았거나, 드라마 아는 와이프를 글로서 만나보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흥미로운 이야기 전개로 한 회의 대본이 끝날 때마다 그 다음 편이 읽어보고 싶어졌던 아는 와이프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