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 와이프 1 - 양희승 대본집
양희승 지음 / arte(아르테)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는 와이프 대본집 1 서평

 

 

이 책은 tvN 드라마로 방영되었던 아는 와이프의 대본집이다. 드라마는 이미 끝났지만 아는 와이프 드라마를 재미있게 보았기에 드라마의 대본으로서 다시 드라마를 보게 되어서 기대되었던 책이다. 아는 와이프의 작가가 오 나의 귀신님, 순풍산부인과, 논스톱 등의 작품을 쓴 양희승 작가라는 점에서 이 책(드라마)가 더 기대가 되기도 했었다. 요즘은 드라마가 잘 된다면 그 드라마의 대본집이 많이 출간이 되는 것 같다. 아는 와이프도 역시 인기가 많았던 드라마이기에 대본집으로 출간된 것 같다.

아는 와이프 대본집은 총 2권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 책은 그 중에서 1권이다. 드라마가 총 16부작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각 권별로 8회까지 대본이 수록되어 있다. 그래서 1권은 1회에서부터 8회까지 수록이 되어 있다. 드라마 8회의 분량이 이렇게 한 권으로 정리되어서 볼 수 있어서 좋았다.

이 책의 줄거리는 차주혁과 서우진이 결혼을 해서 살고 있었는데 차주혁이 우연히 과거로 돌아갈 있게 되었고, 차주혁이 과거를 바꾸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내용이다. 과거로 돌아가 자신의 운명을 바꾼다는 판타지 요소가 섞여있는 현실의 이야기였다. 이야기로서 재미의 요소는 당연히 있었고, 그 뿐만 아니라 많은 생각을 할 수 있는 책이었던 것 같다.

 

 

(163p)

 

 

(285p)

 

 

(441p)

이 책을 읽어보면서 드라마를 볼 때와는 다른 느낌이라고 생각했다. 단순하게 보면 영상과 글이라는 매체의 차이일 것이다. 영상에서는 이미지가 있었기에 대사보다는 좀 더 이미지를 많이 보게 되는 반면에 책에서는 이미지 없이 글만을 보게 되기 때문에 좀 더 대사에 집중할 수 있게 되는 구조를 가지고 있는 것 같다. 그래서 드라마를 보고 대본집을 본 나의 경우에는,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이라도 드라마를 볼 때의 생생한 이미지가 떠오르는 것 같기도 하고, 그 대사들을 더 오랫동안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

드라마 아는 와이프를 재미있게 보았거나, 드라마 아는 와이프를 글로서 만나보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