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 리더 - 사람의 마음을 읽는 자 스토리콜렉터 68
크리스토퍼 판즈워스 지음, 한정훈 옮김 / 북로드 / 2018년 10월
평점 :
절판


마인드 리더 서평

 

 

이 책은 영미소설로 스릴러 장르의 책이다. 마인드 리더라는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책의 주인공은 다른 사람들의 생각을 읽어낼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인물로 이러한 능력을 가지고 있기에 그에게 벌어지는 이야기를 하고 있는 소설이다. 그가 가진 능력은 초능력의 범주에 있는데, 초능력을 가지고 있다면 다른 사람들보다 더 행복하거나 잘 살 것이라는 생각과는 다르게 오히려 초능력을 가지고 있기에 그에게 많은 상황들이 닥치게 된 것 같다.

이 책의 주인공은 존 스미스로 마인드 리더이다. 이 책의 주인공인 존 스미스가 매력적인 캐릭터였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그 이유는 그가 초능력을 가지고 있는 인물이기도 하지만 초능력을 가지고 있음에도 그에 안주하는 것이 아니라 뛰어난 두뇌를 가지고 그 능력을 활용하거나 상황을 파악하고 문제를 풀어가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 인물이었기 때문이다. 또한 초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책에 등장하는 다른 사람들보다 더 인간적이라는 생각이 드는 캐릭터였다.

이 책의 줄거리는 초능력을 가진 주인공 존 스미스가 어떤 의뢰를 받게 되고 그 의뢰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벌어지는 이야기이다. 그래서 이 책을 보면 마인드 리더에 대한 이해도가 더 높아질 수 있었는데 실제로 있을지는 모르지만 정말 있다면 이 책의 주인공과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다. 주인공과 대치하고 있는 인물은 두뇌가 뛰어난 프로그래머 엘리 프레스턴으로 이 사람도 평범하지는 않은 인물이었다. 이렇게 등장하는 인물만 보았을 때는 이 책의 배경이 작을 것 같지만 이 인물들 외에 CIA, NSA 등의 연결되어 있어 더 스케일이 커졌다.

 

 

(12p)

 

 

(278p)

이 책이 재미있었던 이유는 주인공의 마음을 읽는 능력과 관련해서 흥미진진한 내용 전개 때문이었던 것 같다. 다음 내용이 궁금해서 읽다가 중간에 멈추기 힘들었던 책이다. 정말 이 책을 읽는 동안 시간 순삭이라고 표현할 수 있을 것 같다. 영화화가 된다고 하는데 영화화되기 좋은 소재, 내용이었다는 생각이 든다. 영화로는 어떻게 표현이 될지 궁금해진다. 마인드 리더, 다른 사람의 마음을 읽는 초능력을 가진 인물의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이 책을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나는 당신이 생각하는 걸 읽을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