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새끼손가락은 수식으로 연결되어 있다 - W-novel
사쿠라마치 하루 지음, 구수영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18년 10월
평점 :
절판


우리의 새끼손가락은 수식으로 연결되어 있다 서평

 

 

이 책은 일본 소설로 라이트 노벨 장르의 책이다. 위즈덤하우스의 첫 번째 라이트 노벨이라는 점에서 궁금했던 책이다. 우리의 새끼손가락은 수식으로 연결되어 있다라는 제목이 인상적이었는데 수식이라는 연결고리가 이 책의 주인공들을 연결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제목을 사용하고 있는 것 같다.

이 책의 주인공들을 살펴보면 남주인공인 와 아키야마 아스나라는 여주인공이 등장한다. 고등학교에 다니고 있는 이들은 교실에서의 존재감이 없이 살아가는 인물들이었다. 줄거리를 간단하게 보면 아스나가 자신이 전향성 건망증이라는 이야기를 하면서 이 둘이 서로에 대해서 알아가게 된다. 아스나는 수학을 좋아하는 수학 천재 소녀로서 한 달마다 기억을 잃지만 수학을 좋아하고 친화수와 같은 숫자들을 좋아하기에 이 둘은 계속해서 대화를 이어나갈 수 있었다. 그 후 이들이 겪어나가는 일들을 다루고 있는 소설이었다.

앞에서 이야기했던 것처럼 여주인공에게는 여러 가지 설정들이 있는데 수학 천재라는 설정과 전향성 기억상실증을 가지고 있다는 설정이다. 그녀가 사랑한 것이 내가 아니라 휴대폰 번호였다는 이야기처럼 숫자, 수학을 좋아하는 소녀이기에 이들의 접점이 숫자에서 생겨났다는 것이 재미있는 설정이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한 달마다 기억을 잃기 때문에 이들이 만났던 기억들이 끊기게 되고, 그 사이에 다시 처음 만난 것처럼 새로운 기억들을 만들어나가는 이들의 모습이 안타깝기도 하고 잔잔하게 쭉 흘러가는 스토리가 좋았다. 전향성 기억상실증이라는 소재를 어떻게 풀어가느냐에 따라서 책의 느낌이 달라지는데 이 책은 이 병으로 안타까움, 그리고 조금은 애절함을 이끌어내고 있는 것 같다.

 

 

(12p)

숫자를 좋아하는 여주인공. 괴짜같기도 한 모습이지만 이 괴짜같은 모습으로 이 둘의 만남이 시작되었다는 점이 흥미로웠다. 그리고 친화수와 같이 모르는 단어들이 등장하더라도 이야기 진행 중에 남주인공에게 설명을 해주는 것을 잘 읽어보면 이해할 수 있다.

 

 

(68p)

휴대폰 번호로 지금까지 관계를 이어왔다고해도 과언이 아닐텐데 만약 그 번호가 바뀌게 된다면? 제로는 아닌 확률이기도 하고, 그리고 운명의 상대라는 대답으로 앞으로 이들이 어떻게 될지 궁금해진다.

우리의 새끼손가락은 수식으로 연결되어 있다는 제목에서부터 시작해서 이야기에서 이어지는 이들의 연결고리인 수식, 그리고 더 큰 연결고리까지 이어졌던 책이다. 이 둘의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이 책을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